딜로이트 안진, 신한은행 PWM 고객에 맞춤 컨설팅

신한은행과 재무자문 서비스 MOU 체결

차민수 승인 2023.03.19 13:10 의견 0

딜로이트 안진은 3월15일 신한은행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고객을 위한 재무자문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문진규 신한은행 WM본부 본부장, 길기완 딜로이트 안진 재무자문본부장.[사진=딜로이트안진]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기업생애주기 단계별로 차별화된 재무자문 서비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이사 홍종성)은 지난 15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서울 중구 태평로 2가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고객을 위한 재무자문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길기완 딜로이트 안진 재무자문본부장, 송준걸 재무자문본부 구조조정자문서비스 그룹장과 문진규 신한은행 WM본부장, 이한석 사업부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이를 선제적으로 극복하고 기업의 경쟁력과 운영역량 강화를 비롯한 장기적 성장 로드맵의 구축을 위해 다양한 재무자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중견기업 오너들이나 고액 자산가들도 시장 환경 변화를 기회삼아 턴어라운드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딜로이트 안진은 신한은행과 MOU를 체결하고, ‘투자·세무자문 및 기업컨설팅’과 ‘자산관리’부문에서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재무자문과 관련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 사는 이번 MOU 이후 신한은행의 중소·중견기업 및 고액 자산가 고객에게 중장기 사업전략 컨설팅,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 신사업 추진, 투자대상 소싱, 가치평가 서비스 등을 비롯해 다양한 재무관련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재무자문 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장할 뿐 아니라 고객에게 탁월한 재무전문 서비스를 제공,양 사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딜로이트 안진은 그 동안 쌓아온 풍부한 재무자문 경험과 전문가로서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이번 신한은행의 중소·중견기업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재무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업 생애주기 단계별로 차별화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성장기 기업에 대하여는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컨설팅을, 성숙기 기업에는 신사업 발굴, 투자처 소싱 또는 사업재편, 구조조정 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길기완 딜로이트 안진 재무본부장은 “딜로이트 안진의 우수한 재무자문 서비스와 독보적인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신한은행의 우수한 PB고객 자산관리 서비스와 결합해 기업별 맞춤 재무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