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해양환경·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ESG경영 실천 업무 협약

정영선 승인 2022.12.07 10:34 의견 0
Sh수협은행은 12월 6일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등에 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수협은행 송재영 부행장,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 류태철 관장. [사진=Sh수협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Sh수협은행이 해양환경·섬‧연안 생물자원 보호에 나섰다.

Sh수협은행은 지난 6일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과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 등에 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목포시 고하도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 류태철 관장과 송재영 수협은행 부행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은 섬·연안 지역 중심의 국가 생물주권 확보와 생물자원 연구, 관련 전시와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으로 목포 연안 환경 정화, 유해생물 제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확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 지원 ▲해양환경 및 섬·연안 생물자원 보호관리 정보 공유 ▲'탄소중립 사회 전환' 캠페인 ▲임직원 참여 해안환경정화활동 등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류태철 관장은 "국립호남권 생물자원관은 수협은행과의 동행을 통해 환경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ESG경영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영 부행장도 "수협은행은 녹색금융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국민에게 신뢰받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아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