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노화 억제 및 체중 감량, 암 예방 등 다양한 효과"

한국카카오연구회장 이기원 교수,?세바시 강연 진행

차민수 승인 2022.11.25 13:19 의견 0
사단법인 한국카카오연구회장 이기원 교수가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젊음을 유지하는 마법의 루틴’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사진=한국카카오연구회]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젊음 유지 비결은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 별 카카오 섭취"

사단법인 한국카카오연구회장 이기원 교수가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젊음을 유지하는 마법의 루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세바시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라는 의미로 좋은 스토리가 세상을 바꾼다는 믿음 하에, 15분간 각계각층 연사의 다양한 경험과 세상의 가치를 소통하고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이기원 교수는 현재 서울대학교 푸드테크 학과장이며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이다. 한국푸드테크협회 공동회장을 맡고 있는 이날 강연에서 이교수는 카카오의 효능 및 루틴을 통해 건강한 삶의 방법을 제시했다.

카카오에는 수명을 연장하고 노화를 막는 프로시아니딘 화합물 등의 폴리페놀이 와인의 2배 이상, 녹차와 홍차의 3~5배 이상 함유되어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풍부한 특징이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카카오에 함유된 성분에 대한 연구를 통해 체중 감량과 복부 지방 감소는 물론 심혈관 건강, 암 예방, 아토피 증상 완화, 피부장벽 개선과 인지능력 개선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걸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기원 교수는 “아침에 카카오를 섭취하는 것은 인지력을 높이고, 점심에 카카오 섭취는 스트레스 완화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저녁에는 체중조절 등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카카오연구회는 카카오에 대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