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미식 여행’인 ㈜하림의 HCR 투어가 6월 셋째 주 기준으로 누적 견학객 7만7777명을 돌파했다.[사진=하림]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하림은 2일 식품 철학과 스토리를 직접 보고 맛보며 즐기는 ‘오감만족 미식 여행’인 ㈜하림의 HCR(Harim Chicken Road) 투어가 6월 셋째 주 기준으로 누적 견학객 7만7777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HCR 투어는 2019년 말 최첨단 스마트팩토리 완성과 함께 시작되어 시범운영에 들어갔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운영이 잠시 중단되었다가 2022년 엔데믹 전환 이후 본격적으로 가동을 재개했다.
본격 가동이 시작된 2022년 8062명을 시작으로 2023년 1만8203명, 2024년 3만366명, 2025년에는 6월 30일 기준으로 이미 2만1557명이 방문했다.
6월 30일 기준 총 누적 방문객은 7만8188명에 달한다. 하림은 이런 추세라면 올해 연간 방문객 유치 목표 4만 명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림에 따르면 방문객들은 학교, 일반인, 기관 등 계층이 다양하며, 서울, 경기, 충청 등 전국 각지는 물론 해외에서도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HCR투어 참여를 위해 전국에서 익산시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증가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성공의 배경에는 방문객 유치를 위한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다. 하림은 운영 인력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도슨트 인력을 4명에서 7명으로 증원해 운영하고 있다. 평일은 물론 토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해 1일 투어 운영 횟수를 4회에서 6회로 확대했다.
또한, 연령대별 맞춤 영상과 MZ세대를 겨냥한 홍보영상,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영상까지 제작해 운영하고 있다.
한 방문객은 "처음부터 끝까지 투명하고 깨끗한 생산 과정을 보고 하림 제품에 큰 신뢰가 생겼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은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위생과 품질 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하림의 시스템이었습니다"고 전했다.
하림 HCR 투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 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하림은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 중이다.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를 신규 오픈해 운영할 예정이다. SNS를 활용한 릴스 콘테스트나 여행 인플루언서 초청 등 홍보 활동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