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MZ세대 겨냥해 여름 상품 출시 경쟁

스파오,계한희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프로틴’?스포츠음료?출시
호가든, 여름 한정판 ‘호가든 페어’ 출시

최유나 승인 2022.05.30 10:12 의견 0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스파오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계한희(KYE)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사진=이랜드 스파오]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음료·패션업계가 잇따라 MZ세대를 겨냥한 여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유통업체들이 MZ세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여름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스파오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계한희(KYE)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협업 제품은 반팔 파자마, 크롭 티셔츠, 루즈핏 티셔츠, 팬츠 등 총 4종이며 온라인 한정판으로 기획됐다.

‘나를 위한 사치’를 테마로 주체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즐기는 MZ 세대들의 '나심비’를 공략한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모티브들을 담아냈다.

주력 제품인 반팔 파자마는 부드럽고 쿨한 터치감 소재에 와인, 쥬얼리 등 유니크한 모티브들이 고급스럽게 디지털 프린팅으로 작업되어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13일 진행한 프리뷰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호평을 받은 디자인이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여름을 앞두고 프로틴을 더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을 출시했다.[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여름을 앞두고 프로틴을 더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을 출시했다.

‘파워에이드 프로틴’은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도 보충할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파워에이드가 제품 확장을 통해 스포츠 음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호가든이 5월30일 여름을 앞두고 서양배 맛의 ‘호가든 페어(Pear)’를 출시했다. [사진=호가든]


호가든도 여름을 앞두고 서양배 맛의 ‘호가든 페어(Pear)’를 출시했다. 호가든 페어는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호가든 페어는 부드러운 호가든 밀맥주에 서양배 과즙을 더해 싱그러운 단맛이 어우러진 상큼한 과일 밀맥주다. 4.9도인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보다 낮은 3.5도의 저도주다.

제품 패키지에는 최근 호가든이 리뉴얼한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서양배가 연상되는 초록색을 메인 컬러로 활용하고, 서양배 일러스트 이미지를 상단에 배치해 신선한 원료의 특성을 부각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