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지역경제 활성화 ‘와이낫크루’ 춘천편 공개

강원도편 이어 부산 해운대편 6월 공개

정영선 승인 2022.05.19 14:45 의견 0
LG유플러스 모델이 와이낫크루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나눔경제뉴스=정영선기자] LG유플러스는 19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웹 예능 콘텐츠 ‘와이낫크루’의 춘천편을 공개했다.

‘와이낫(Why Not) 캠페인’의 일환이다. ‘선 넘는 즐거움’을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와이낫크루는 KCM, 권은비, 박현규, 조정식 등 유명 가수와 아나운서가 출연해 지역 대표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와이낫크루-춘천편’은 오는 20일 공개된다. 강원도 춘천시를 방문해 레고랜드, 명동 닭갈비 골목, 효자동 평양 막국수 등 유명 관광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출연진은 팬사인회, 버스킹 등 미션을 수행하며 지역 주민과 소통한다.

LG유플러스는 강원편에 이어 부산 해운대편도 다음달에 공개할 계획이다.

부산 해운대편에서는 해운대 모래축제와 전통시장, ‘엘시티 엑스더스카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뒤이어 울산, 인천 등과 MOU를 체결해 지역홍보와 함께 풍부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는 ‘와이낫로드’도 제작한다. 와이낫로드는 웹 예능에서 소개된 명소 중 혜택을 제공하는 업체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 등을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와이낫 캠페인의 의미를 담은 ‘와이낫송’을 제작하고, 한정판 굿즈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부산 해운대구와 손잡고 오는 20일부터 4일간 해운대 모래축제를 공동 개최한다. 방문 고객은 ‘비치코밍’, ‘이상형 원두컵’, ‘친환경 화분만들기’ 등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MZ세대와 즐겁게 소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Why Not Crew라는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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