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춘천성심병원, 온라인 서류 발급 서비스 개시

증명서 15종···시간 · 장소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발급

최유나 승인 2022.01.14 15:15 의견 0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지난 13일부터 온라인 서류 발급 서비스를 도입했다.[사진=한림대춘천성심병원]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시간·장소 구애받지 않고 병원 홈페이지에서 편하게 서류를 발급받는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지난 13일부터 온라인 서류 발급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내원객이 원하는 서류를 병원 홈페이지에서 발급해주는 서비스다. 앞으로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직접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일반진단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영문진단서 ▲입퇴원(수술)확인서 ▲입원(재원)확인서 ▲건강보험 당뇨병환자 등록 신청서 ▲장애인증명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납입 확인서 등 총 15종.

이 서비스는 보험청구서류 간소화 서비스와도 연계됐다. 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한 뒤 빠른 보험청구 메뉴를 통해 클릭 몇 번이면 보험청구에 필요한 서류들을 바로 해당 보험사에 전송할 수 있다.

온라인 발급 증명서는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병원 전자직인, 복사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 보안을 갖췄다. 또 이번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증명서의 진위 확인도 가능하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은 “앞으로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서류를 늘리는 등 내원객들이 편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