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신한문화 대전환···신한 WAY 2.0 추진"

3일 신년사서 "디지털생태계 선도" 주문
진옥동 신한은행장, "일류 신한 향해 전진하자"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 생활금융 플랫폼 NO.1 도약"

차민수 승인 2022.01.03 15:46 의견 0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디지털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자며 신한 WAY 2.0 추진을 선언했다.[사진=신한금융그룹]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새로운 금융을 꿈꿨던 재창업의 각오를 마음속에 새겨야 할 때"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디지털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자며 신한 WAY 2.0 추진을 선언했다.

신한은 이같은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로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를 선포했다.

아울러, 2022년 그룹 경영슬로건으로는 '‘Breakthrough 2022, RE:BOOT신한’으로 정했다.

조용병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신한WAY 2.0 를 바탕으로 신한만의 고객 경험을 창출하자"면서 " 새로운 비전과 신한WAY2.0은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미션을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조회장은 "신한 창업 40년 해인 올해는 새로울 신(新), 나라 한(韓) 이라는 이름처럼 새로운 금융을 꿈꿨던 재창업의 각오를 마음속에 새겨야 할 때"라면서 "금융 본업으로 사회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자"고 강조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2일 “내부 혁신으로 유연성을 높이고 강력한 실행력으로 위기를 돌파해야 한다”며 “일류 신한을 향해 정진하자”고 말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일류 신한 향해 정진"

신한은행은 2022년 새해를 맞아 전략목표를 ‘고객중심 RE:Boot! 한계를 뛰어넘는 Banking!’ 으로 선포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2일 “내부 혁신으로 유연성을 높이고 강력한 실행력으로 위기를 돌파해야 한다”며 “일류 신한을 향해 정진하자”고 말했다.

이를 위한 실행 계획으로 ▲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역량 집중▲지속가능 경영으로 사회적 금융 선도▲모든 임직원이 문화 내재화 변화의 주체 등을 제시했다.

신한은행은 고객과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 업의 경계를 넘는 횡적 혁신으로 기회의 장을 넓히기 위해 올해 출시를 앞둔 개인뱅킹 새 '앱'과 종합 기업금융 플랫폼 개발에 모든 경험과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진옥동 행장은 "올해 시행되는 애자일 조직체계를 통해 조직의 유연성을 높이고 모든 임직원이 변화의 주체가 되어 자율과 창의로 일하는 방식으로 바꿔나갈 것"이라면서 "직원들과 긴밀한 소통으로 제도와 시스템을 안착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 를 가슴에 새기고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일류 신한을 향해 앞장서 나가자고 강조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딥 플레이’ 추진을 위한 ▲ 본원적 경쟁력 극대화(P) ▲ 신성장 수익 다각화(L) ▲ 데이터와 디지털 활성화(A) ▲ 문화 대전환(Y) 등의 4대 아젠다(P.L.A.Y)를 제시했다.[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생활금융 플랫폼 NO.1 도약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2022년 전략방향을 ‘딥 플레이(Deep pLay)’로 설정했다.

그 동안 다져온 1등 사업자의 핵심 역량(Deep)과 플랫폼 기업을 향한 새로운 진화(pLay)를 더해,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자는 취지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딥 플레이’ 추진을 위한 ▲ 본원적 경쟁력 극대화(P) ▲ 신성장 수익 다각화(L) ▲ 데이터와 디지털 활성화(A) ▲ 문화 대전환(Y) 등의 4대 아젠다(P.L.A.Y)를 제시했다.

먼저, 첫 번째 아젠다를 ‘본업에서의 본원적 경쟁력 극대화(Pace To the 一流)’로 설정했다. 카드 본업의 영역인 지불결제 시장에서 1등 시장지배력과 일류(一流) 혁신으로 차별화된 우위를 지켜 신한카드만의 든든한 성장 토대를 강화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두 번째 아젠다로 ‘신성장 수익 포트폴리오 다각화(Leap to the Life & Finance)’를 제시했다. 마이카(MyCar) · 마이샵(MySHOP) · 뉴올댓 등 생활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오픈뱅킹(Open Banking) · 마이데이터(MyData) · 마이크레딧(MyCredit) 등 미래사업 고도화와 종합지급결제업의 새로운 접목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 번째 아젠다는 ‘데이터와 디지털의 활용 역량 극대화(Access to Deep-tech)’로 설정했다. 업계 최고 역량의 데이터와 디지털을 통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향하고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경험을 선사하는 진정한 ‘딥테크(Deep-tech)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 아젠다는 ‘일 사람 환경 모든 것을 바꾸는 문화 대전환(Year of RE:BOOT)’으로 설정, 임직원 한 명, 한 명 모두가 변화를 통한 끊임없는 문화 리부트(RE:BOOT)를 통해 지속 성장을 이끄는 신한카드만의 새로운 성장문화를 정착해 나갈 복안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는 ‘개신창래(開新創來)’의 의미처럼, 위기의 바람 앞에 멈춤이 아닌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여는 힘찬 도약의 한 해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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