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 메타버스 매장 오픈

제페토와 협약···포토존 인증샷, 라이브 이벤트 참여

최유나 승인 2021.11.07 11:00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이디야커피는 7일 메타버스 시장의 대표주자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가입자들은 가상현실 속 자신이 원하는 모습의 아바타를 만들어 AR 콘텐츠, 게임, SNS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그래픽=이디야커피]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이디야커피가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제페토에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상매장을 오픈했다.

이디야커피는 7일 메타버스 시장의 대표주자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ZEPETO)는 2018년 8월 출시하여 현재 전 세계 2억 명이 넘는 서비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플랫폼이다. 가입자들은 가상현실 속 자신이 원하는 모습의 아바타를 만들어 AR 콘텐츠, 게임, SNS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페토 월드의 대표 인기 맵인 ‘포시즌카페’의 겨울 시즌에 입점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한옥 카페’를 컨셉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라는 점을 각인시키고, 제페토 이용자의 80%를 차지하는 10대 고객에게 다양한 방법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매장 내부는 일반 오프라인 매장의 계산대 및 커피기기, 제품 등을 진열하여 실제 매장과 매우 흡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홈카페 트렌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한쪽에는 홈카페 제품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외부에는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설경과 함께 모락모락 커피 김이 올라오는 대형 커피 조형물을 배치했다.

가상 매장 근처로 아바타가 이동할 시 BGM 또한 흘러나오게 하여 시각적, 청각적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아바타로 쇼핑 체험, 포토존에서 셀카·인증샷 찍기, 이디야 캐릭터를 통한 라이브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이디야커피 매장을 선보이고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