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걷는아이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피아노 나눔 협약 체결

피아노 나눔으로 아동·청소년 음악교육 기회 확대 기대

최유나 승인 2021.08.04 16:56 의견 0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은 3일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에 기부된 피아노를 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왼쪽부터)이현진 함께걷는아이들 부장,이선미 팀장, 유원선 사무국장, 최선숙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무총장, 김현진 팀장[사진=함께걷는아이들]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문화소외계층에 피아노를 기부한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은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에 기부된 피아노를 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3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함께걷는아이들은 2013년부터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이 이용하는 복지기관의 음악 교육을 위해 기부받은 중고 악기와 새 악기를 나눔하는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를 진행했다.

2016년부터는 낙원악기상가와 MOU를 맺고 올키즈기프트 캠페인을 활성화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전국적으로 2100여 개소 지역아동센터가 회원으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복지단체다. 2003년 설립돼 아동 정책 발전에 기여하는 정책사업,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나눔사업 등을 실천해왔다.

이번 협약은 매년 12대 이상 꾸준하게 기부되는 피아노를 지역아동센터에 나눔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함께걷는아이들은 기부자 응대, 피아노와 나눔 기관 연결, 피아노 운반 및 사례 관리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피아노를 나눔 받을 기관 모집과 추천 및 홍보를 맡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피아노 수요가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피아노를 연계하고, 일정 지연으로 기부 취소가 되는 상황을 방지해 안정적인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원선 함께걷는아이들 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피아노 나눔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의 음악교육과 연주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