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멤버십, 고객 데이터 분석해 상품 추천해주는 ‘마들랜’ 론칭

7월 ‘밤켈아웃도어’와 콜라보 캠핑용품 선봬

차민수 승인 2021.07.21 10:41 의견 0
KT가 ‘밤켈아웃도어’와 손잡고 7월 여름 시즌을 타겟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상품 ‘KT 멤버십 마들랜 스페셜 에디션 밤켈 스퀘어 워터쿨러 저그’를 모델들이 소개하고 있다[사진=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멤버십 고객의 이용 및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을 론칭했다.

또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KT는 이번에 이 ‘마들랜’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며 7월 여름 시즌을 타겟으로 국가대표 아이스쿨러 브랜드 ‘밤켈아웃도어’와 손잡고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상품 ‘KT 멤버십 마들랜 스페셜 에디션 밤켈 스퀘어 워터쿨러 저그’를 선보인다.

KT는 최근 캠핑 수요가 급격히 늘며 각종 캠핑 용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을 감안해 7월 상품을 기획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캠핑 인구가 약 7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 KT 멤버십 앱에서 ‘취향을 담다’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한 결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키워드는 ‘힐링’과 ‘캠핑’으로 집계됐다.

정상 판매가 12만8000원인 한정판 워터 쿨러 저그는 27일 오전 10시부터 KT 멤버십 모바일 앱의 마들랜 서비스를 통해 10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마들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정 수량 판매에서 고객들이 구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구매 시작일에 맞춰 SMS 알람 신청을 할 수 있고 이를 신청한 고객 중 10명에게는 밤켈아웃도어에서 새로 출시된 캠핑용 텀블러머그를 증정한다.

또 KT멤버십의 ‘내통장결제’로 구매하는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T 멤버십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박효일 상무는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시즌 캠핑 용품을 시작으로 멤버십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혜택과 차별화된 멤버십 이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