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기피해 예방 효과적인 RCS 기반 문자 서비스"

서비스 인증 기업만 이용···피싱 문자로 인한 고객 사기 피해 예방

최유나 승인 2021.06.15 15:27 의견 0
KB국민은행이 국내 은행권 최초로 고객 사기피해 방지에 효과적인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를 통한 대 고객 문자 서비스를 시행했다.[사진=KB국민은행]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국내 은행권 최초로 고객 사기피해 방지에 효과적인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를 통한 대 고객 문자 서비스를 시행했다.

RCS란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의 차세대 표준 문자 규격이다. RCS와 기존 문자 서비스의 차별점은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홈 기능 ▲전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 형태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브랜드홈은 서비스 인증 기업만이 이용할 수 있어 스미싱 등 피싱문자로 인한 고객 사기 피해 방지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로고


고객이 번호를 저장하지 않아도 기업 로고와 기업명 등 발신번호의 기업정보가 나타난다. 메시지 화면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기업 소개와 전화번호 등 기업이 설정한 정보가 나타난다.

또한 URL을 노출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웹 페이지 이동과 앱 설치가 가능해 메시지 전달 효과를 높여 고객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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