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8월 21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약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된다.[사진=홈앤쇼핑]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홈앤쇼핑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약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지난 21일 아름다운가게 분당 이매점에서 특별전 행사가 진행됐다.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된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 나눔사업으로, 저소득 가정·독거 어르신·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홈앤쇼핑이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홈앤쇼핑은 농어촌 특산물 판매 지원,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친환경 소비 장려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기부를 통해 환경 보호와 나눔 실천을 동시에 실현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가게와 같은 파트너와 협력해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는 “홈앤쇼핑의 물품 기부는 단발적인 지원을 넘어, 판매 수익이 또 다른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