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환경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지구를 지키는 작은 손, 오늘의 변화를 만들다”
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환경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울에서는 전통 문화와 환경 보호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북촌 전통공예관에서 매듭팔찌를 만들며 손의 감각과 창의력을 기르고, 서울교육박물관을 방문해 교육의 역사도 함께 배웠다. 이어 북촌 거리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진행하며 환경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 보호 실천을 몸소 경험했다.
대전에서는 병뚜껑을 재활용한 놀이로 자원 순환의 개념을 익혔다.
병뚜껑 컬링, 알까기, 쌓기 놀이 등을 함께 하며, 버려지는 물건도 다시 쓸 수 있다는 점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모든 활동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놀이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개별 멘토링을 통해 깊은 교감을 나눴다.
전북 지역에서는 예술 감상과 생태 체험이 함께 진행됐다. 도립미술관에서는 지역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문화의 즐거움을 느꼈다. 전주동물원에서는 멸종위기 동물을 직접 관찰하며 자연 보호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다인어스 이하은 봉사단원은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영케어러와 감정을 나누는 과정이 인상 깊었고, 환경과 문화 모두를 의미 있게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함께한 아동은 “환경 멘토링이라고 해서 지루할 줄 알았는데 재미있었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강민석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장은 “다인어스는 단순한 봉사를 넘어, 아동과 함께 호흡하며 사회적 감수성과 실천력을 키워가는 ‘경험 중심’의 봉사단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환경, 돌봄,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진정성 있게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