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잡코리아, 알바몬과 손잡고 여름철 인기 메뉴인 ‘생과일 수박주스’를 주제로 한 이색 아르바이트 채용을 진행한다.[이미지=이디야커피]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이디야커피가 잡코리아, 알바몬과 손잡고 여름철 인기 메뉴인 ‘생과일 수박주스’를 주제로 한 이색 아르바이트 채용을 진행한다.
18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이디야커피의 여름철 스테디셀러 메뉴인 ‘생과일 수박 주스’를 소재로 한 체험 아르바이트다.
이디야커피 화제의 메뉴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수박주스를 시음해 보는 과정을 통해,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메이트(이디야커피 아르바이트생)의 노고로 만들어진 음료를 경험하고자 하는 취지다.
실제 이디야커피 수박주스는 주문량이 많은 인기 메뉴이자, 씨 제거부터 과육 가공까지 손이 많이 가는 음료로 알려져 있다. 지난 4월 출시 이후 10일 만에 판매량 30만 잔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아르바이트 채용은 일급 100만 원, 수박주스 지급의 매력도 높은 혜택으로 잡코리아와 알바몬 플랫폼을 통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잡코리아에서는 수박주스를 시음할 직장인 미식연구원을 모집한다.
알바몬에서는 수박씨를 제거하는 페이크(Fake)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참가자 중 각 플랫폼에서 추첨을 통해 생과일 수박주스와 일급 100만 원을 지급한다. 내달 2일까지 잡코리아, 알바몬 플랫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이디야 수박주스를 직접 시음해 보며, 무더운 여름철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원한 이디야 수박주스를 마시며 청량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AI 및 데이터 기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HR 플랫폼 기업으로, 채용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알바몬은 지난해부터 다양한 업계를 넘나드는 이색 아르바이트 콘텐츠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