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5월 9일부터 일상 속 대표 장보기 아이템인 ‘계란’을 테마로 한 온 ·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배민 계란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배달의민족이 국민 필수 식재료인 계란을 테마로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9일부터 일상 속 대표 장보기 아이템인 ‘계란’을 테마로 한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배민 계란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캠페인은 국민 필수 식재료인 계란을 통해 배달의민족 신선식품 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고, 장보기 경험을 쉽고 유쾌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오프라인 캠페인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되며, 배민 앱에서는 계란을 중심으로 한 장보기·쇼핑 물품에 대한 초특가 프로모션이 동시에 진행된다.

먼저 계란프라이데이 팝업스토어는 이날부터 11일까지 3일간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성수동 XYZ Seoul에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계란의 한계에 도전하는 게임 및 전시, 리워드 행사 등으로 준비됐다.

행사장 내부는 계란을 구매하고, 요리하는 일상 속 행동들을 재해석한 미니게임 3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계란 없는 도전 게임존’과 B마트의 신선식품 관리-배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배민장보기 한계란 없다 전시존’으로 구성됐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5월 9일부터 일상 속 대표 장보기 아이템인 ‘계란’을 테마로 한 온 ·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배민 계란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게임존에서 순발력·균형·완벽을 테마로 하는 3가지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참여 완료 시 두 계란 쿠폰 (B마트 5천원 쿠폰, 배민장보기·쇼핑 5천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전시존은 B마트의 신선함과 품질 관리, B마트 배달과정 등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B마트에서 직접 만든 배민이지 제품 큐레이션을 비롯해 1+1 두 계란국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으며, B마트에 입점한 하겐다즈, 라라스윗, 롯데칠성, 동국제약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준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운영과 더불어 배민 앱에서는 오는 15일까지 7일 간 계란프라이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더 프레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이 참여하는 계란프라이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에서는 계란을 비롯한 장보기 필수템 1+1 행사가 진행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캠페인을 통해 배민 장보기와 쇼핑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배민 고객들의 신선식품 배달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