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빌, 침묵의 질병 ‘고양이 췌장염’ 주제 세미나 개최
12월 5일 오후 2시부터 페이지에서 실시간 중계
차석록
승인
2024.12.03 18:23
의견
0
[나눔경제뉴스=차석록 기자] 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VetterVille)은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A Silent Killer: 고양이 췌장염’을 주제로 수의사 대상 실시간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
중년 이상의 고양이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췌장염은 ‘침묵의 질병(Silent Killer)’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용히 찾아와 고양이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수명을 단축시킨다.
만성적 혹은 급성 췌장염을 겪는 고양이들은 구토, 식욕부진, 탈수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데 이를 적시에 치료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생명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
특히 고양이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진단이 어렵고, 치료 과정에서도 복잡한 접근이 요구되는 질환이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췌장염의 병태와 치료 방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는 수의사들에게 필수적인 과제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베터빌은 고양이 췌장염을 조기 진단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준비했다.
이번 세미나는 ‘고양이병원 소설’의 이미경 원장이 연자로 나서 고양이 췌장염의 발생 현황과 주요 증상, 최신 치료 방향 등을 실제 임상 사례를 통해 다루며, 치료 접근법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경 원장은 20년 이상의 임상 경험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고양이 췌장염의 주요 원인과 병태생리 ▲진단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 포인트 ▲효과적인 치료 및 관리 방법 등 고양이 췌장염에 대해 배우고 싶은 모든 연차의 수의사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폭넓게 강의를 구성했다.
라이브 세미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연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세미나 참여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해결하고 실제 상담 및 진료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눔경제뉴스 대표기자 차석록입니다. 좋은 기사를 전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 베풀고 나누는 사회적 기업을 조명하겠습니다.파이낸셜뉴스 등 그동안 취재 현장에서 발로 뛴 경험을 젊은 후배들과 공유하겠습니다. 충암중, 명지고, 그리고 중앙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나눔경제뉴스
차석록
ceo@nanumy.co.kr
차석록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