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건강·실속·친환경"
예년보다 이른 추석 연휴가 한달 앞으로 성큼 다가오면서 유통업체들이 발빠르게 추석선물 세트를 내놓고 있다. 올해 추석선물세트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저렴하면서도 친환경 요소가 가미된 점이 눈에 띈다.
특히, 합리적 가격의 실속은 물론 고가의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상㈜ 청정원은 21일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명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와 제품 구성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 세트도 선보였다.
▲청정원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알차게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 ▲순돈육으로 만든 캔햄과 유지류가 함께 담긴 ‘팜고급유 선물세트’ ▲곱창김, 재래김, 파래김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패키지는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친환경 엠블럼과 함께 건강한 원료를 강조하는 원색의 식재료를 포장지에 새겨 디자인을 더했고,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적용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업계 최초로 캔버스 에코백을 도입해 실용성과 활용도까지 챙겼다.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N호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R호 ▲청정원 조미복합 1호 ▲청정원 조미복합 2호 등을 구매하면 쇼핑백 대신 캔버스 에코백을 증정한다.
최민성 대상㈜ 선물세트팀장은 “최신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온라인 채널 협업 제품부터 가성비, 친환경 요소까지 두루두루 갖춘 다채로운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창고43, 2024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오는 9월 18일까지 창고43 전 매장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 접수 및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의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소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총 6종이다.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급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했다.
우선, 프리미엄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 총 3종이다.
‘창고43 양념소갈비 세트’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소갈비 메뉴다.
창고43 관계자는 “한우는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만큼, 창고43 선물세트는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40여품목 확대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24 추석 선물 세트를 9월 9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추석 선물 세트는 리테일 영역을 강화함에 따라 명절 베스트셀러 상품을 비롯해 40여 종의 품목으로 확대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리테일 전문 매장 ‘케니몰’의 시그니처 상품 및 지역 특산품 등까지 추가됐다.
켄싱턴이 엄선한 2024 추석 선물 세트는 ▲한우 및 정육 세트, ▲프리미엄 과일 세트, ▲산지 직송 수산품을 기본으로, 각 지점에서 실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선물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지리산 벌꿀 세트, ▲참나무 원목 재배 건버섯 세트, ▲청정지역 곶감 세트, ▲프리미엄 오일 세트 등 3만원대 지역 특산품 세트부터 20만원대 정육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한 올해는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국내 및 해외(사이판) 숙박권 및 레스토랑 식사권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전 지점 숙박권 및 해외 숙박권(켄싱턴호텔 사이판·PIC사이판·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켄싱턴호텔 여의도 레스토랑 식사권(브로드웨이·뉴욕뉴욕)등 국내외 켄싱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추석 선물 세트는 고객 취향을 겨냥한 프리미엄 선물 세트부터 가성비 선물까지 상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해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동원F&B,실속형 종합선물세트 30% 확대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더한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
동원F&B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지속적인 저감화 작업을 통해 지난 2021년 출시 당시(25% 저감)보다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췄다.
고물가 상황에 맞춰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선물세트 라인업도 대폭 강화했다.
동원참치와 리챔 등 기본 품목에 동원 참치액, 건강요리유,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했다. 1만~4만 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멸균팩을 재활용한 백판지와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생원료 ‘Cr-PP’를 적용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를 비롯해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등은 대표적인 친환경 선물세트로 꼽힌다.
이밖에도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신개념 참치캔 ‘동원맛참 세트’와 동원참치 살코기캔(90g) 14개가 거대한 동원참치 원형 틴케이스에 들어 있는 ‘MEGA참치 선물세트’ 등 이색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동원 선물세트’는 첫 해부터 30만개 이상 판매되며 선물세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국내 대표 선물세트 제품이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2억 5,000만개에 달한다.
동원F&B 관계자는 “40년 동안 명절 선물세트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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