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업계, 아이에 올인하는 부모 겨냥 '육아시장' 눈독

SK텔레콤, T멤버십 키즈 혜택 대폭 확대
LG유플러스, 부모나라 ‘ixi 육아 매니저’ 출시

차민수 승인 2024.07.22 13:57 의견 0

SK텔레콤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님의 부담을 덜고 아이들의 건강한 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T멤버십의 키즈 혜택을 확대한다. T멤버십 ‘키즈(ZEM) 카테고리’ 제휴사인 ‘티니핑월드 인 판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S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초등학생 자녀를 둔 A씨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와 함께 T멤버십으로 하루 계획을 세웠다.

오전에는 캐릭터 테마파크인 ‘티니핑월드 인 판교’를 방문해 T멤버십으로 유니버스 전시관 티켓을 20% 할인받고, 티니핑 키링까지 선물로 받았다. 오후에는 주 1회 10분 1개월 무료 수강권 쿠폰으로 신청한 YBM 전화화상 주니어를 통해 아이가 원어민과 1:1 전화영어를 했다.

통신업계가 육아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SKT는 ‘키즈(ZEM)’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테마파크 · 키즈카페 · 교육 · 심리상담 · 쇼핑 등 5개 분야에서 강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AI를 활용한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

SK텔레콤, T멤버십 키즈 혜택 확대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님의 부담을 덜고 아이들의 건강한 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T멤버십 키즈 혜택을 확대한다.

키즈 제휴사는 ▲티니핑월드 인 판교(테마파크) ▲주렁주렁(테마파크) ▲캘리클럽(키즈카페) ▲캐리마켓(쇼핑) ▲보리보리(쇼핑) ▲자란다(교육) ▲코드모스(교육) ▲YBM전화화상 주니어(교육) 등 신규 8개 제휴사를 포함, 총 17개에 달한다.

SKT 고객은 T멤버십을 통해 키즈카페와 테마파크 입장권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캐릭터 테마파크 ‘티니핑월드 인 판교’는 ‘티니핑 유니버스’ 전시관 티켓 20% 할인, 키즈카페 ‘캘리클럽’은 어린이 2시간 이용권 20% 할인(월 최대 4매), 테마파크 ‘주렁주렁’은 전 지점 입장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SKT는 아이들 교육과 관련된 혜택도 마련했다. 코딩 학습 솔루션 ‘코드모스’는 6개월 결제 시 정가 대비 약 22% 할인 쿠폰(월 1매)을, ‘YBM전화화상 주니어’는 3개월 수강 결제 시 주니어 필리핀 전화 영어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교육 브랜드 ‘자란다’는 SKT 고객 월 1천명에게 아이 기질분석을 50% 할인해 진행하고, 신규 가입 시 돌봄 서비스 5천원 쿠폰도 지급한다.

T멤버십을 통해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의류도 할인 받을 수 있다.

키즈 의류 브랜드 ‘캐리마켓’과 ‘보리보리’는 전 상품을 월 1회 10% 할인해 판매한다. ‘캐리마켓’에서는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보리보리’에서는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3천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이에 더해, T멤버십은 7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키즈(ZEM) 카테고리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니핑월드 인 판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티니핑 키링’을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추가로 지급한다.

기존 제휴사인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팝콘과 음료, 그리고 50 키조를 무료로 증정한다. 키조는 ‘키자니아’ 내부에서 사용하는 자체 화폐 단위이다.

SKT는 T멤버십을 통해 ‘키즈(ZEM)’ 카테고리 외에도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KT 고객은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국내 18개 테마파크 입장권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키즈 제휴처 확대를 통해 SKT고객은 T멤버십에서 키즈, 펫, 여행 등 160개가 넘는 다양한 제휴처 혜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 결과 T멤버십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25년 연속 1위 기업에 오르는 등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윤재웅 SKT MNO AI서비스담당은 “나라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더 잘 배우고, 잘 놀고, 잘 자랄 수 있도록 부모의 마음으로 T멤버십 키즈 혜택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AI를 활용한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 부모나라 이용자가 아이와 함께 'ixi 육아 매니저'를 이용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성장케어 부모나라 ‘ixi 육아 매니저’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AI를 활용한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

부모의 자녀 양육 고민 해결을 돕는 앱 ‘부모나라’ 이용자들은 육아 전문 AI의 답변을 활용해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육아 정보를 찾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아이들나라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부모나라는 육아와 놀이 고민을 편리하게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정식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넘어섰다.

이번에 추가된 ixi 육아 매니저는 실시간으로 AI가 육아 상담을 진행해주는 서비스다.

부모가 실시간으로 육아나 교육 관련 질문을 올리면 워킹맘이자 육아 선배 모드로 학습된 ixi 육아 매니저가 빠르게 답변을 함으로써 육아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xi 육아 매니저를 활용하면 AI가 전문적인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예컨대, 이용자가 “징징대는 아이에게는 어떤 훈육을 해야 할까요”라고 질문하면 방송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에 출연했던 육아전문가 노규식 박사의 솔루션을 학습한 ixi 육아 매니저가 “침착함을 유지하며 아이가 해도 되는 행동과 해서는 안 되는 행동, 그리고 부모의 기대치를 명확하게 설명해주세요”라며 빠른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또 부모나라, 아이들나라에서 참고할 만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콘텐츠도 제공해 문제 해결을 돕는다.

LG유플러스는 유명 전문가의 답변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 ‘육아 상담소’도 선보인다. 부모가 고민을 담은 사연을 제출하면, 이용자의 프로필과 성향 진단 결과를 참고해 노규식 박사가 영상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부모나라에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궁금해할만한 놀이 정보를 담은 ‘놀이 레터’ ▲아이들나라 시청 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독서 활동을 담은 ‘도란도란레터’ 등 서비스가 추가됐다.

LG유플러스 김대호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부모나라를 자녀 양육에 관한 전반적인 고민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는 성장케어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편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