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K콘텐츠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펼친다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콘텐츠 협력 MOU

최유나 승인 2024.05.17 10:49 의견 0
롯데웰푸드가 5월 16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왼쪽 다섯번째부터)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사진=롯데웰푸드]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K-스낵과 K-콘텐츠가 만났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5월 16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이뤄진 업무 협약으로 K-스낵과 K-콘텐츠간 글로벌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IP(지적재산권)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K-스낵과 K-콘텐츠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콘텐츠 전 영역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 스튜디오 모델을 도입한 기업이다.

눈물의 여왕, 더 글로리, 미스터 션샤인, 호텔 델루나, 도깨비 등 전 세계를 매료시킨 히트 시리즈를 다수 제작한 스튜디오드래곤은 2024년 1분기 기준 249편의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 진출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총 7개국 8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롯데웰푸드의 글로벌 매출은 수출을 포함해 약 1조 원에 달한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는 현재, K-콘텐츠의 대표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과 스튜디오드래곤의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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