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여행객 잡기 경쟁 치열"

인천공항 이용객, 엿새간 연휴기간 112만명 추산
삼성전자, 인천공항서 '갤럭시 S24 시리즈' 무료 대여
LG유플러스, 여행객 밀집 지역서 캐리어 무료 보관 서비스

차민수 승인 2024.05.02 14:26 의견 0

삼성전자가 여행지에서 더 유용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rch)', '통역' 등 '갤럭시 AI' 경험 확대를 위해, '갤럭시 S24 시리즈' 무료 대여 서비스를 6월 9일까지 인천공항에서 진행한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3층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여행객이 '갤럭시 S24 울트라'와 함께 '통역'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5월 징검다리 황금연휴가 이어지면서 이들을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2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국제여객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설 연휴 기간 동안만 하루 평균 19만 5천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했다.

지난 1월에는 277만명, 2월에는 251만명이 해외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대체휴일이 포함된 엿새간의 연휴기간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를 오가는 여객수는 112만821명으로 예상했다.

일평균 여객수는 18만6803명으로 지난해 추석연휴기간 18만575명과 비교해 3.4% 증가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AI와 함께 특별한 여행을 즐기세요."

삼성전자가 여행지에서 더 유용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rch)', '통역' 등 '갤럭시 AI' 경험 확대를 위해, '갤럭시 S24 시리즈' 무료 대여 서비스를 다음달 9일까지 인천공항에서 진행한다.

대여 서비스는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14세 이상 누구나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모두투어 홈페이지의 이벤트 메뉴에서 본인 인증 후 가능하다.

대여 제품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픽업데스크와 제2여객터미널 3층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갤럭시 스튜디오의 경우 잔여 수량이 있으면, 현장에서 즉석 대여도 해준다.

제2여객터미널 갤럭시 스튜디오에는 '갤럭시 AI'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통역 ▲생성형 편집 ▲노트 어시스트 ▲브라우징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등 1020세대가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 중 '삼성월렛'에 모바일 탑승권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커피 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 대여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 사진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행지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로 찍은 사진과 사용 후기를 SNS에 업로드한 고객에게 심사를 거쳐 ▲갤럭시 S24 울트라 ▲여행상품권 50만원 ▲모바일 음료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외로 떠나는 1020세대 고객들이 '갤럭시 AI'와 함께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갤럭시 S24 시리즈' 대여 서비스를 진행한다"며 " 통역부터 사진 촬영, 생성형 편집까지 여행에서 유용한 '갤럭시 AI'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가 여행객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여행 캐리어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틈러기지(TEUM Luggage)’ 서비스를 운영한다.강남역 부근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관광객이 여행 캐리어 보관 서비스를 신청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여행객 밀집 지역서 캐리어 무료 보관 서비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여행객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여행 캐리어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틈러기지(TEUM Luggage)’ 서비스를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부터 약 3개월간 시범적으로 운영해온 ‘틈러기지’ 서비스를 5월 정식 론칭한다.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등 관광객 밀집 지역에 위치한 LG유플러스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의 여행 캐리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강남역 11번 출구 부근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byU+)’에서는 5월 1일부터, 홍대입구역 4번 출구 부근 ‘일상의틈’ 홍대입구점은 5월 17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틈러기지는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내외국인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에서 나아가 잠재 고객까지 사로잡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영역을 확대하고, 입국 직후나 출국 직전 내외국인들이 무거운 짐 없이 편안하게 여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MZ 세대 여행객들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도심 외곽 지역에 숙소를 잡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이 같은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존에는 숙소에 캐리어를 놓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하거나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다니며 이동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틈러기지를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함 없이 여정을 소화하는 것은 물론, 틈byU+에서 다양한 팝업 전시도 경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서 틈러기지 서비스를 3개월간 시범 운영하며 캐리어 보관에 불편함을 느낀 고객 여정을 조사했다. 그 결과, 많은 고객이 간단한 일정을 소화하기 위한 용도로 틈러기지 서비스를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1시간 내외로 짐을 보관한 고객이 70%로 가장 많았다. 2시간과 3시간 이상 보관한 고객은 각각 15% 수준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은 “모든 게 비싼 강남에서 무료 제공이라니”, “추운데 3시간 동안 캐리어를 끌고 다녔다고 생각하면 끔찍하다”, “틈러기지를 통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었다”, “큰 캐리어도 보관이 가능해 외국인들도 이용하기 좋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LG유플러스는 우선적으로 틈byU+와 일상의틈 홍대입구점에서 틈러기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점진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틈byU+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 일상의틈 홍대입구점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이현승 옴니채널CX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앞서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부근에서 캐리어를 가지고 다니는 내외국인들이 많다는 점을 발견해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틈러기지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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