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사랑회, 어르신들과 여름힐링캠프 개최

예천숲체원에서 2박 3일간의 심신 힐링
수(水)치유체험, 풍류한마당 등 프로그램 다양

차민수 승인 2023.09.05 09:52 의견 0
은빛사랑회(구 양천실버대학)는 8월 21~23일 2박 3일간 경상북도 예천숲체원에서 서울 서남권 실버 어르신 85명을 모시고, 여름힐링캠프를 진행했다.[사진=은빛사랑회]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폭염속 어르신들의 숲 힐링"

은빛사랑회(구 양천실버대학)는 지난달 21~23일 2박 3일간 경상북도 예천숲체원에서 서울 서남권 실버 어르신 85명을 모시고, 여름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은빛사랑회는 예천 숲체원에서 ‘수(水)치유체험’을 진행했다. 물속에서 신체 아픈 부위 여기저기를 치유하며 심신 힐링 시간을 가졌다.

경북문화재단 인간문화재들이 공연한 ‘희희낙락’ 판소리 한마당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또, 숲체원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는 알찬 구성으로 진행됐다.

은빛사랑회는 특히, 민화 부채 만들기, 마인드 레크레이션에 이어 노년기 마음 건강을 위한 마음 면역력을 극대화시켜주기 위한 마인드 강연을 준비했다.

경북 영주 실버대학 이전호 학장이 여생을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참된 지혜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사진=은빛사랑회]


경북 영주 실버대학 이전호 학장이 강연을 통해 여생을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참된 지혜에 대해 다양한 사례 와 시청각 자료를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마인드 강연을 들을 때마다 마음에 와닿고 감명을 받았다." " 마라톤 선수가 완주하듯이 힘든시기를 넘었을 때에 더 좋은 결과를 얻고 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는 말씀에 감명받았다" 등 화답했다.

한편, 은빛사랑회는 매주 화요일 실버대학 운영과 가을 산책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는 12일 ‘가을맞이 잔치’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