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HF톡'으로 특례보금자리론 서비스 간편화

챗봇 서비스 HF톡,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 편리하게 이용

정영선 승인 2023.05.26 15:13 의견 0
HF톡 신규 서비스 내용.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특례보금자리론 등 정책모기지를 이용 중이거나 상환한 고객은 주택금융공사의 챗봇 서비스인 'HF톡'을 통해 ▲근저당권 말소 신청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조건변경 방법 안내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특례보금자리론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조건 변경 방법, 기존 주택 처분 기한 등 대출 실행 후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24시간 신속하게 답변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고객은 ‘HF톡’을 통해 금융거래확인서 등 증명서(총 6종) 발급, 근저당권 말소 신청, 서류 제출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지사를 방문하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시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증명서 발급 및 근저당권 말소·채무조정 상담 등과 같은 간편 신청, 서류제출의 경우 ‘HF톡’ 해당 메뉴로 이동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에 접속해 안내 메뉴를 클릭하거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챗봇 서비스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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