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한 고식이섬유•고단백질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사진=풀무원식품]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나또 특유의 냄새는 줄이고 더욱 깔끔한 맛 살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10일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한 고식이섬유·고단백질 신제품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를 출시했다.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 나또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살아있는 실의 힘’의 제품이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1등급 기준 국산 검정약콩만 사용해 제조했다.
제품 두 팩(90g) 기준 식이섬유 8g, 단백질 13g이 함유돼 바쁜 일상 중에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국산 흑마늘을 베이스로 한 달착지근한 간장소스를 더해 처음으로 나또를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나또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이 10년 이상 축적한 나또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직접 관리하는 종균으로 발효시켜 만들었다.
특히 0~2도의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제조해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대한 줄이고 더욱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풀무원이 특허로 등록한 ‘CAS system’을 발효실 설계에 적용하여 제품 생산 시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보다 균등하게 발효된 품질 좋은 나또를 만날 수 있다.
신제품은 홈쇼핑 방송에서도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10일 오후 12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대용량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건형 PM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 나또가 가진 장점과 매력적인 맛을 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이고,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한국형 나또’를 꾸준히 출시해 지난해 시장점유율 86.2%를 기록하는 등 2017년 이후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풀무원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를 지속해 나또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