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과천시노인복지관 어르신들 무료 건강 검진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건강강좌 행사 개최

최유나 승인 2023.02.02 07:45 의견 0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1월 25일 과천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과천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진행했다.[사진=한림의료원]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한림의료원이 의료나눔을 펼쳤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한림 ESG 경영의 일환으로 1월 25일 과천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과천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지역사회 주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13년부터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강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비인후과 이중섭 교수의 강의로 시작됐다. ‘흔히 만나는 코 질환’이라는 주제로 비염, 코골이 등 이비인후과 분야 만성질환에 진단 치료 일상생활 속 관리에 대한 강의를 했다.

이후 혈당검사, 혈압체크, 골밀도검사, 재활치료 상담 등 무료 건강검진이 이어졌다.

어르신 60여명이 노인성 난청, 이명 등의 이비인후과 질환을 이비인후과 의사와 상담하며 평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오던 증상들을 점검하고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질환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한림대성심병원은 과천시민의 건강증진과 발전을 위해 그동안 많은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 및 건강강좌를 계기로 과천시노인복지관과 협의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안양, 군포, 의왕, 과천, 광명시 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역 내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지원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2013년부터 의료진들을 현장에 파견하여 무료 건강검진 및 건강강좌를 진행해 왔다. 한림대성심병원은 한림 ESG 경영을 보다 확대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