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CCM 제6차 인증 획득

"회원 서비스 향상 노력 인정 받아."

차석록 승인 2022.12.16 10:34 의견 0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제6차 인증을 획득했다.[사진=교직원공제회]

[나눔경제뉴스=차석록 기자] "회원 서비스 향상 노력 인정 받았다."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는 16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제6차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경영 평가지표를 4가지 항목(리더십, CCM체계, CCM운영, 성과관리)으로 분류해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격년에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교직원공제회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회원중심 경영에 힘써왔으며, 회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와 프로세스 개선에 집중했다.

그 결과 2012년 공제회 중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후 2017년 정부포상(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에 CCM 6차 재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재인증 심의에서는 회원의 소리(VOC) 운영 및 관리, 콜센터와 상생협력관계 유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직원공제회 김상곤 이사장은 “본회 첫 번째 경영방침은 회원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에 걸맞은 전략과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