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소장 가치 한정판·학술제 참여 등 MZ세대 소통마케팅

정식품, 대학생 연합 동아리 및 한양대 학술제 참여
코카콜라, 한정판?월드컵?스페셜?패키지?출시

최유나 승인 2022.11.22 09:26 의견 0
정식품은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11월 18일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학술제 행사 콤마(COMMAH)에 참여했다.[사진=정식품]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MZ세대와 소통할래요”

유통업계가 주 고객으로 떠오른 MZ세대와 교감해 브랜드 친밀도와 호감도를 높이는 소통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올해 대학생 광고제와 학술제에 참여하는 등 대학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먼저 정식품은 지난 18일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학술제 행사 콤마(COMMAH)에 참여했다.

콤마는 한양대학교 재학생들이 특정 주제로 경쟁 PT를 진행해 광고기획, 영상 제작 등의 역량을 평가 받는 행사다.

정식품은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미션으로 제시하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콘텐츠 완성도, 실행가능성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또한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 애드컬리지가 주관하는 광고제에도 참여했다.

애드컬리지는 서울ᆞ경인 지역 대학생 연합 동아리로 지난 19~20일 서울 성동구의 복합 문화공간 공간성수에서 ‘일상의 참견’이라는 주제로 광고제를 개최했다.

이번 광고제에서 애드컬리지는 MZ세대에게 베지밀과 간단요리사 브랜드 등 정식품의 대표 제품을 쉽고 재미있게 각인시킬 수 있는 광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정식품은 대학생 광고마케팅 연합동아리 ‘고삐 풀린 광고단’과도 협업한다.

고려대, 동국대, 세종대, 이화여대 학생들로 구성된 고삐 풀린 광고단은 ‘Delete: 비우시겠습니까?’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3일에서 6일까지 종로 57th Gallery에서 협업 기업들과 관련된 광고 제작물을 전시한다.

정식품 관계자는 “이 같은 활동은 대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열정 넘치는 아이디어를 나누고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2030을 중심으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MZ세대와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을 맞아 전 세계 인기 축구 선수들의 ‘파니니 스티커’를 활용한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을 맞아 전 세계 인기 축구 선수들의 ‘파니니 스티커’를 활용한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월드클래스 축구 선수 5인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담아내 MZ세대의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제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선수는 손흥민을 비롯해 루카 모드리치, 케빈 더 브라위너, 데클란 라이스, 앙헬 디 마리아다.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시즌을 맞아 짜릿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신규 TV 광고도 선보이고 있다. 월드컵 시즌의 감동이 넘치는 현장을 생동감 있게 담아내며 월드컵을 통해 바라는 소망들이 모두 마법처럼 짜릿하게 이뤄지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유통업계는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계기로 MZ세대 고객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왼쪽부터) 맥도날드, 네네치킨, BBQ, 쿠팡[사진=각사]

한국맥도날드는 2022 FIFA 월드컵 마케팅 일환으로 MZ세대가 주고객인 페퍼로니 피자 버거’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 ‘페퍼로니 피자 버거’와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는 번(버거 빵)이 축구공 모양으로 제작되었다.

네네치킨은 월드컵 개막을 축하하며 전에 없던 매운맛을 내세운 ‘레드마블치킨’을 출시했다. MZ세대의 주 입맛이기도한 중독성 강한 불향 가득한 매운 소스에 화려하게 올라가는 마블소스로 먹는 재미에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했다.

쿠팡은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다시 한번! 대~한민국’ 기획전을 다음 달 18일까지 연다. 늦은 저녁 경기를 ‘집관(집에서 관람)’하게 될 고객들을 위해 집관할 때 먹기 좋은 간식품부터 대형 TV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수험생들을 위한 스페셜 패키지와 축하 이벤트도 줄을 이었다.(왼쪽부터) 오뚜기, KFC, VIPS, 고디바, 노랑통닭, 한솥[사진=각사]

오뚜기는 이달 25일까지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선물한다.

노랑통닭은 수험생과 그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노랑칩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노랑칩스는 지난 4월 출시된 ‘뿌리노랑 치킨’의 사이드 메뉴로 도톰한 감자칩에 별도로 제공되는 ‘뿌리노랑 시즈닝’을 뿌려 먹는 제품이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포기마요 찰떡합격’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대박 세트를 구매하고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영화예매권 2매 및 한솥 1만 원 시식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