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 두 자릿수 모집

IT∙마케팅 등 6개 전 직무의 15개 포지션
인턴십 기간동안 업계 최고 수준 월 300만원 급여

최유나 승인 2022.10.28 10:10 의견 0

케이뱅크가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1차 서류접수는 11월9일까지다.[포스터=케이뱅크]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인턴십 기간, 월 300만원 급여"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가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Data(데이터) ▲Biz/Marketing(마케팅) ▲Tech(IT) ▲Risk(리스크) ▲Finance & Accounting(재무/회계) ▲Management(지원직군/컴플라이언스) 등으로 총 6개 분야 걸쳐 15개 포지션을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한다.

인턴 기간 3개월 동안 인터넷은행 업무 전반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초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탄탄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비즈니스 교육, 은행 기초교육, 그룹 프로젝트, 우수 선배 직원과의 1대 1 밀착 멘토링 등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인턴 실습비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인턴십 기간 3개월동안 월 300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자 관점에서 편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전형은 ‘서류접수-인성검사-인터뷰’로 세 단계로 이뤄지며 Tech분야는 코딩테스트, Data 분야 등 일부직무는 사전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1차 서류 전형은 다음달 9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인턴 합격자 최종 발표는 12월 내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의 세부 직무와 전형에 대한 실시간 QnA를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두 차례 운영한다. 서류 접수 기간 중 매주 금요일인 10월 28일, 11월 4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사담당자가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석사 및 2년미만 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내년 1월 3일(예정일)부터 3개월간 풀타임 인턴십 과정을 완료하고 별도 정규전환 심사를 통과하면 내년 4월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정규직 합격자는 재충전을 위해 인턴십 수료 후 입사 전까지 일주일간의 휴가인 ‘갭위크(Gap-week)’를 누릴 수 있다.

한편,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케이뱅크의 직무와 팀 소개는 물론 지난해 채용연계형 인턴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 인터뷰, 인턴 지원 시 유용한 팁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작년에도 실시한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에 20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린 바 있다.

케이뱅크 장민 경영기획본부장은 “케이뱅크가 지난 5년간 혁신과 포용 금융을 실천하면서 금융 산업의 메기 역할을 해왔다”며 “금융 혁신을 함께할 우수한 인재들이 케이뱅크에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