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MZ 마음 훔쳤다" 갤럭시 Z Fold 4/Flip 4 사전 개통이 시작됐다. 공식 출시는 26일이다.
SKT,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의 사전 예약 결과, 2030 MZ고객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여성은 갤럭시 Z 플립4를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23일부터 갤럭시Z폴드4/플립4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SKT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 4/플립4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단말 최대 예약량을 보였던 전작 수준의 흥행을 이어가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SKT가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도 예약판매 기간 중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이른바 MZ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 4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7%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4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 갤럭시 Z 폴드 4는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61%를 차지했으며, 갤럭시 Z 플립4는 256G 모델이 71%로 갤럭시 Z 폴드 4 단말의 경우 고용량 모델을 좀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하여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이 예약 기간 중 완판되었다고 밝혔다.
총 1천대 한정으로 출시된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디션은 예약고객의 53%가 20대~30대 여성으로, 패키지에 포함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파우치 등의 구성품들이 MZ세대 여성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했다고 평가했다.
SKT는 갤럭시Z폴드4/플립4 개통을 할 때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과 휴대폰 보험 혜택을 소개했다.
제휴카드로 폴더블4를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5만원을 포함 최대 6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What a wonderFlip’ 캠페인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플립4 신청 건수는 전작 폴더블 폰과 같이 많은 고객들의 예약이 인입되었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플립4로 전체의 66%의 선택을 받았다.
갤럭시 Z폴드4는 전작 대비 약 5%p 증가한 34%의 선택을 받았다. 폴더블 폰에 대한 고객 경험과 영상 콘텐츠 사용 증가로 인한 대화면 니즈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플립4의 경우 ‘핑크 골드(29%)’, ‘블루(27%)’, ‘보라 퍼플(23%)’, ‘그라파이트(21%)’ 순으로 선택이 높았다. 갤럭시 Z폴드4는 ‘베이지(37%)’, ‘그레이그린(32%)’, ‘블랙(31%)’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용량 면에서는 갤럭시 Z폴드4/플립4 모두 256GB 선택이 많았다. Z플립4는 256GB(85%), 512GB(15%), Z폴드4는 256GB(66%), 512GB(34%) 비율을 보였다. 폴드의 경우 512GB 선택 비율이 플립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이 눈에 띈다.
또한 KT 특별 에디션인 우영우 굿즈를 포함한 ‘우영우 에디션’과 ‘나이스웨더’ 브랜드 제휴 ‘Y 에디션’도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문의를 받고 있다.
한편, Z폴드·플립4 구입 시 ‘트리플 혜택’을 이용하면 ‘할부이자 무료’, ‘캐시백 할인’, ‘요금할인’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트리플 혜택’은 현대카드(2.0+/2.5/3.0), 우리카드(카드의 정석), BC바로카드(Super/Super+)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KT Device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사전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폴드4·플립4와 함께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된 갤럭시 Z Flip4·Z Fold4의 사전예약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Z Flip4 모델과 갤럭시 Z Fold4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6대4로 나타났다.
모델별 색상 선택 비중은 256GB 모델 기준 갤럭시 Z Flip4의 경우 ▲핑크골드(약 26%) ▲보라퍼플(약 25%) ▲블루(약 22%) ▲그라파이트(약 17%) ▲화이트(약 10%)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Fold4 모델은 ▲베이지(약 38%) ▲그레이 그린(약 33%) ▲팬텀 블랙(약 29%) 순으로 집계됐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갤럭시 Z Flip4·Z Fold4를 예약한 고객 비중은 약 26%로, 전작인 갤럭시 Z Flip3·Z Fold3보다 3%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사전예약 기간 캠핑패키지, 골프패키지, 폰꾸미기 세트를 증정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에는 2만여 명의 고객이 참여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 사전예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초청하는 ‘메종키츠네 프라이빗 파티’에는 7일동안에만 300여명이 몰려 인기를 실감케 했다.
LG유플러스 장준영 IMC 담당은 "'안에서도 밖에서도 즐거운 혜택을 펼쳐봐'라는 이번 마케팅 컨셉에 맞춰 최근 급증한 젊은 골프, 캠핑 고객을 위해 콜라보 굿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