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 론칭

정영선 승인 2022.08.05 09:58 의견 0
신한카드가 '신한pLay' 앱에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를 선보인다. [사진=신한카드]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신한카드가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를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5일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정보와 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인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앱 내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사내 벤처로 처음 분사한 ‘씨브이쓰리’가 기술 개발에 참여한 라방 플러스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판매 상품, 방송 일정, 혜택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성표 방식으로 보여준다.

신한플레이 앱의 ‘디스커버’ 페이지 내 ‘이것만은 꼭’ 코너를 통해 라방 플러스에 들어가면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심 있는 방송에 대해 사전 알림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앱테크’ 개념을 도입해 방송 사전 알림 신청 시 1마이신한포인트, 시청 시 5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신한카드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첫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만명에게 500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9월말까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진출해 사업을 진행중이다. 자체 스튜디오에서 수준 높은 방송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깃 고객군을 발굴하고 이 고객군을 대상으로 시청과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기존 상품 광고 대비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경우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최단 기간 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