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22년도 '창의혁신리더 장학금' 발대식 개최

정영선 승인 2022.06.22 11:35 의견 0

KT 관계자가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창의혁신리더 장학금’ 발대식에서 장학생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KT]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KT는 ‘창의혁신리더 장학금’ 발대식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창의혁신리더 장학금은 KT가 2013년부터 운영해온 장학 사업이다. 통신과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고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ICT 분야의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KT는 그간 등록금의 50% 이내 수준에서 장학금을 지원해왔던 것과 달리 올해부터는 장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등록금 전액을 최대 3년간 지원하는 등 보다 장기적인 제도로 개편했다.

장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인성 함양을 위해 ICT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고 소셜벤처 경영진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나 봉사활동 참여 기회 등도 마련한다. 우수 장학생에게는 KT 연구소 투어 및 실무자와의 대담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 창의혁신리더 장학생 발대식에서는 올해 선발된 전국 69개 대학교 장학생 87명이 참석했다. KT는 이들에게 모바일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향후 지원받게 될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김무성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은 “KT는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십수 년간 꾸준히 실질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지원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인재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