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사회 초년생을 위한 내방마련 콘텐츠인 ‘고독한, K식가’를 공개했다. [사진=국민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KB국민은행이 2일 사회 초년생을 위한 내방마련 콘텐츠 ‘고독한, K식가’를 공개했다.

'고독한, K식가'는 일본 인기 드라마 '고독한미식가'를 패러디해 기획했다.

잘 먹고 잘사는 게 제일 중요한, 맛세권(맛+역세권, 맛집 인접 지역을 뜻하는 조어)에 진심인 사회 초년생이 취업에 성공 후 서울 자취방을 구하는 과정을 다뤘다.

'KB 부동산'의 매물검색, 입지분석 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임장하는 방법과 각 지역의 맛집 먹방도 함께 담았다.

사회 초년생 역할은 구독자 68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조나단이 맡아 다양한 부동산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했다. 남매 케미를 보여주는 여동생 파트리샤와 개그맨 신규진도 함께 출연했다.

본 영상은 예고편 포함 총 6편으로 구성됐다.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6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독한, K식가’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3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속 조나단이 언급한 ‘호세권’이 무엇인지 댓글로 정답을 맞힌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깐부치킨 모바일 상품권 1매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KB부동산의 편리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