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회 초년생 내방마련기 ‘고독한, K식가’ 공개

정영선 승인 2022.06.02 15:45 의견 0
KB국민은행이 사회 초년생을 위한 내방마련 콘텐츠인 ‘고독한, K식가’를 공개했다. [사진=국민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KB국민은행이 2일 사회 초년생을 위한 내방마련 콘텐츠 ‘고독한, K식가’를 공개했다.

'고독한, K식가'는 일본 인기 드라마 '고독한미식가'를 패러디해 기획했다.

잘 먹고 잘사는 게 제일 중요한, 맛세권(맛+역세권, 맛집 인접 지역을 뜻하는 조어)에 진심인 사회 초년생이 취업에 성공 후 서울 자취방을 구하는 과정을 다뤘다.

'KB 부동산'의 매물검색, 입지분석 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임장하는 방법과 각 지역의 맛집 먹방도 함께 담았다.

사회 초년생 역할은 구독자 68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조나단이 맡아 다양한 부동산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했다. 남매 케미를 보여주는 여동생 파트리샤와 개그맨 신규진도 함께 출연했다.

본 영상은 예고편 포함 총 6편으로 구성됐다.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6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독한, K식가’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3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속 조나단이 언급한 ‘호세권’이 무엇인지 댓글로 정답을 맞힌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깐부치킨 모바일 상품권 1매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KB부동산의 편리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