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과, 졸업생 장학금 기부 릴레이

임태숙 졸업생 기부···치매예방지도사· 웃음치료 강사 활동

최유나 승인 2022.05.26 14:14 의견 0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임태숙 학우(왼쪽)가 이수경 학과장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6일 스포츠건강학과(학과장 이수경)졸업생인 임태숙 학우로 부터 학과 장학금 10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허능 졸업생의 500만원 기부에 이어, 스포츠건강학과 졸업생 기부 릴레이가 이어졌다.

올해 75세인 임태숙 학우는 복지관과 경로당 등에서 생활체조와 웃음치료 강사, 치매예방지도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스포츠건강학과를 다니면서 전문 지식과 실기 분야를 더욱 익히게 됐고, 지금은 본인의 개설 강좌가 가장 먼저 마감되는 강사로 거듭났다”며 “늦은 나이에도 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해주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고 장학금 기증 계기를 밝혔다.

이수경 스포츠건강학과장은 학과 발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조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임태숙 학우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그리고 장학금은 후배 양성과 학생들의 학업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스포츠건강학과는 “100세 시대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라는 기조 아래 스포츠, 라이프코칭, 운동처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피부미용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6월에는 이혈요법을 기반으로 한 ‘뷰티이어테라피’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스포츠건강학과,뇌교육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