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UNNY , 솔루션 개발로 ‘사회 변화’ 이끌 청년 인재 모집

단계별 시상··· 15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개발비

최유나 승인 2022.01.13 16:13 의견 0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가 오는 2월2일까지 사회 문제의 실질적 해결에 앞장설 국내외 대학생을 위한 새 프로그램을 론칭, 참가자를 모집한다.[포스터=SK]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사회 문제의 실질적 해결에 앞장설 국내외 대학생을 위한 새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내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시작으로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는 SK SUNNY는 청년의 높아진 사회 문제 해결 수요에 부응하고자 올 10일 기존 프로그램보다 고도화한 육성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했다.

‘SUNNY Scholar’와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 프로그램’이다.

SUNNY Scholar는 대학생이 사회 변화 활동에 참여하는 ‘경험의 단계’를 넘어, 실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직접 만드는 ‘주체자의 단계’로 진입하도록 돕는 고도화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년 주제는 다문화 및 사각지대 사회 문제다.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국내에 거주하는 아시아 유학생과 한국 학생이 함께 팀을 꾸린 뒤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해 이를 지속 가능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비영리 스타트업을 조직화하는 게 최종 목표다.

각 사업은 단계별 시상을 통해 개발비를 지급하며 SUNNY Sholar는 최대 1500만원,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은 최대 3000만원의 개발비를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월 2일까지다.

행복나눔재단 써니루키사업팀 최주일 팀장은 “단순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사회 문제 해결 역량을 제대로 키워보고 싶은 청년들의 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