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연금저축·IRP 계좌 머니 무브 통해 폭풍성장

비대면 연금계좌(개인연금+IRP) 전년 대비 6배 성장
비대면 IRP 계좌개설시 운용·자산관리수수료 평생 면제

최유나 승인 2021.11.26 18:45 의견 0
KB증권은 26일 전년 대비 비대면 개인고객의 연금 계좌수가 6배 성장했다고 밝혔다.[사진=KB증권]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KB증권이 연금저축·IRP 계좌가 머니 무브를 통해 폭풍 성장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6일 전년 대비 비대면 개인고객의 연금 계좌수가 6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2021년 10월말까지 비대면으로 신규 개설된 연금 계좌수는 4만 6천여 계좌다. 작년 동기간 대비 7천여개에서 급속도로 성장하였다. 이로 인해 KB증권의 개인고객의 연금 잔고는 작년 대비 67% 늘었다.

KB증권은 비대면을 통해 24시간 365일 연금계좌이전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머니 무브가 시작되었다고 보고 있다.

개인연금의 50% 이상이 타사 이전(계좌이체)을 통해서 유입되고, 그 중에서도 타 업권에서 이전해온 계좌가 80%를 차지하고 있다.

IRP 계좌도 30% 이상이 타사 이전을 통해 유입되었다. 그 중 타 업권에서 이전해 온 계좌가 70%를 차지하고 있다.

KB증권은 연금고객들을 위해 KB증권 대표 MTS ‘M-able(마블)’을 통해 비대면 연금계좌 및 IRP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4시간 365일 계좌이전 신청도 모바일로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다가 작년에는 비대면 연금고객관리 조직인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오픈하여 올해에는 서비스 대상 고객 수를 2배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KB증권은 연금저축, IRP 고객들을 위한 여러가지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비대면으로 IRP를 개설하면 운용ㆍ자산관리 제도수수료를 평생 면제▲11월 30일까지 IRP 신규 개설 후 300만원 이상 입금 고객에게 케익 쿠폰 제공 ▲내년 말까지 연금저축계좌를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한 최초 계좌에 대한 온라인 ETF 거래 시 수수료 우대혜택 제공 이벤트 등도 진행중이다.

KB증권 최재영 연금사업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체계적인 비대면 연금 상담을 위해 온라인 인프라 및 1대1 비대면 상담 조직을 구축해 놓은 것이 비대면 계좌수 성장에 주효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