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폐인사랑협회, 자폐성 장애인 자립 돕는 기부 마라톤 참가자 모집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8월 2~27일까지 온라인 접수

최유나 승인 2021.07.30 10:21 의견 0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하나은행 후원으로 8월 2일부터 8월 27일까지 제2회 ‘사랑, 하나, 오티즘(LOVE, ONE, AUTISM)’ 레이스 참가자를 모집한다.[포스터=한국자폐인사랑협회]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회장 김용직)는 하나은행 후원으로 8월 2일부터 8월 27일까지 제2회 ‘사랑, 하나, 오티즘(LOVE, ONE, AUTISM)’ 레이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는 자폐성 장애인(오티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기부 마라톤이다.

세계 자폐인의 날(4월 2일)을 기념해 4.2㎞ 이상을 버추얼 레이스로 달린 뒤 이를 본인 소셜 미디어 계정에 인증하면 된다. 버추얼 레이스는 대회 기간 참여자 각자가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달리기를 한 뒤 소셜 미디어 등에 인증하는 비대면 레이스다.

참가 신청은 사랑, 하나, 오티즘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따로 없다. 참가비 3만원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전액 기부돼 자폐성 장애인 자립을 위한 직업 훈련 사업비로 쓰인다.

신청 기간은 8월 2일(월)부터 8월 27일(금)까지다. 달리기 인증을 해야 하는 레이스 위크는 10월 4일(월)~11일(월) 8일간 열린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레이스를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세계 자폐인의 날은 자폐성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진단 및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유엔 총회에서 지정됐다. 올해 14회를 맞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