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3040 여성 시청자 관심··· 디자인, 편의성 호평

런칭 시청자 50만명 육박···삼성 가전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상 최고 시청

차민수 승인 2021.07.30 09:52 의견 0
삼성전자가 본격 판매에 들어간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사진=삼성전자]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삼성전자가 본격 출시에 들어간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에 대한 3040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

삼성전자는 30일 비스포크 큐커 출시 기념으로 지난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한큐쇼'의 누적 시청자 수는 48만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삼성전자가 그간 네이버와 삼성닷컴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 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청자는 연령별로 30~40대가 주를 이뤘고, 남성 비중도 전체의 25%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 날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처음 소개하며, 이 제품 하나로 한큐에 집밥 한 끼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런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송 시작 전부터 누적 접속자 수가 10만명을 넘었고, 댓글로는 “기대된다”, “궁금하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방송 시작 후에는 “비스포크 대박”, “디자인 예쁘다”, “할 수 있으면 전부 비스포크로 꾸미고 싶다” 등 비스포크 가전 특유의 감각적인 색상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삼성전자는 내달 2~6일 삼성닷컴에서 매일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Week)’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그맨 부부인 홍윤화, 김민기(2일 방송), 요리 유튜버 육식맨(6일)이 참여하는 방송 외에도 프레시지(3일), 마이셰프(4일), 청정원(5일)과 협업한 방송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