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몬스터스튜디오 지분투자···키즈콘텐츠 경쟁력 강화"

글로벌 인기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제작사 IP 활용
U+아이들나라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 기대

차민수 승인 2021.05.20 10:33 의견 0

LG유플러스는 국내 강소 애니메이션 제작사 몬스터스튜디오 지분투자를 통해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아이들이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함께 U+아이들나라를 시청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LG유플러스가 키즈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레드이발소' 제작사와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0일 국내 강소 애니메이션 제작사 몬스터스튜디오(대표 정지환) 지분투자를 통해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몬스터스튜디오는 2016년 설립된 애니메이션 중심 융복합 콘텐츠 제작사다.

대표이사이자 연출자인 정지환 대표는 전 세계 No.1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부터 ‘앨빈과 슈퍼밴드3’같은 헐리우드 영화, ‘꼬마버스 타요’ 등의 유아물 콘텐츠까지 다양한 작품의 기획·제작에 참여한 콘텐츠 전문가다.

양사는 브레드이발소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규콘텐츠를 U+아이들나라에 독점 제공하고, 추후 신규 콘텐츠·서비스를 공동 기획·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의 대표작인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가 디저트들을 맛있게 꾸며주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빵과 우유를 주인공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국내 지상파, 유료방송채널 뿐만 아니라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OTT)에서도 제공되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시즌2 공개 이후 케이블TV 시청률 1위, IPTV 애니메이션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작년 말 국내 포털 검색 순위에서도 ‘뽀로로’와 ‘핑크퐁’을 제치고 애니메이션&캐릭터 분야 1위에 올랐다.

브레드이발소는 TV시리즈 외에도 극장판, 번외편 등 다양한 스핀오프 콘텐츠로 세계관을 이어갈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는 작년 말 여중생 체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애니메이션 ‘체리툰’을 유튜브에서 선보인 뒤 1020세대의 공감을 얻고 있다. 도서와 유료방송으로도 체리툰을 스핀오프 할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는 브레드이발소 시즌3와 극장판, 체리툰 제작에 힘쓰고 있으며 향후 4~7세 타깃의 SF물 '두더지호', 7~10세 타깃의 웹애니메이션 ‘기묘한 가게’, ‘미스터리 서클’ 등 신규작품을 내놓으며 콘텐츠 라인업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CSO(전무)는 “당사가 개별 콘텐츠 투자가 아닌 지분투자 형식으로 몬스터스튜디오와 손잡은 까닭은 안정적인 제휴관계를 구축하여 U+아이들나라 등 당사의 장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