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 글로벌 인재채용'GMT' 이수하면 과장으로 근무"

AB인베브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프로그램···단기간내 임원 승진 코스

차민수 승인 2021.03.18 19:27 의견 0
오비맥주가 4월 6일까지 ‘글로벌 인재채용’ GMT (Global Management Trainee) 신청을 받는다.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글로벌 교육을 받고 나면, 과장이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한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4월 6일까지 ‘글로벌 인재채용’ GMT (Global Management Trainee) 신청을 받는다.

GMT는 지난 2015년부터 오비맥주에서 실시중인 AB인베브의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핵심 인력의 자질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고 다양한 현업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빠른 기간 내에 임원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합격자들은 우선 7 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의 인턴 기간을 거치게 된다. 인턴 수료 후 업무 평가를 통해 정식채용이 확정된 인원들은 GMT 자격으로 내년 1월부터 18개월간 생산, 영업, 마케팅 세 부서에서 실무를 경험하는 집중 로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한, AB 인베브 글로벌 최고경영자(CEO)와 임원진을 만나 세계경영의 현장을 경험하고 해외 여러 지역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안목을 익히게 된다. 회사 발전을 위해 개인별로 부과된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한다.

GMT로 선발되는 인원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 과장 혹은 그 이상의 중간관리자 직급을 받게 된다. 지원자격은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나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다. 호기심 많고 대담하며 자신의 역량을 바탕으로 성과를 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생산·물류 분야(SET) 인턴도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나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이다. 기계공학, 경영, 과학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7월에서 9월까지 3개월의 SET 인턴 기간 이후 정규직으로 채용되면 대리 직급으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와 함께 직무의 제한 없이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고 성장할 수 있는 GMT 인턴을 기다리고 있다”며 “세계를 향한 큰 꿈을 가진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