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기술보증기금 등 정부기관들 직원 모집
차석록
승인
2020.08.28 16:26
의견
0
기술보증기금이 2020년 정규직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69명) △전산(3명) △채권관리(3명) 총 75명이다.[그래픽=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 캡처]
[나눔경제뉴스=차석록기자] 기술보증기금, 한국장학재단, 금융결제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등 국책기관들의 채용 소식이 전해졌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에 따르면 기술보증기금이 2020년 정규직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69명) △전산(3명) △채권관리(3명) 총 75명이다.
모집 부문별 상이한 지원 자격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채용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31일(월) 오픈 채팅방에 접속하면 된다. 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2차면접-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지원서는 9월 9일(수) 14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장학재단이 2020년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행정(대구 25명, 서울 5명)으로 근무지별 중복 지원은 절대 불가하다. 학력, 성별, 전공 제한 없이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개월(10월 12일~12월 11일) 체험형 인턴직 채용이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는 9월 9일(수)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금융결제원이 2021년도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산직 △일반직으로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별도의 지원 자격 요건은 없으나 법(일반직) 분야는 법학전문대학원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서류전형-필기전형-1차 및 2차 면접전형으로 합격자를 선정하며, 채용 기본 정보 검증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서는 9월 7일(월) 17시까지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화학연구원이 2020년 행정인턴을 선발한다. 장애인 제한 경쟁 채용(4명)으로 경영·행정지원(보조) 업무(분야별 지원), 구매/자산관리 보조 및 검수지원 등, 연구비 정산보조, 화합물질 입출고, 기술사업화 업무 관련 DB 및 문서 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자세한 근무조건,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류 심사-종합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원서는 9월 3일(목)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무기계약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상표(1명)로 상표조사보고서 품질평가 및 기타 상표조사분석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식재산(상표)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서 학력 및 경력 요건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근무 기간에 정함이 없는 무기 계약직으로 서류전형-필기전형(인성검사)-자료(PT) 제출-면접전형을 통해 10월 5일(월) 임용 예정이다. 응시 원서는 9월 9일(수) 11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나눔경제뉴스 대표기자 차석록입니다. 좋은 기사를 전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 베풀고 나누는 사회적 기업을 조명하겠습니다.파이낸셜뉴스 등 그동안 취재 현장에서 발로 뛴 경험을 젊은 후배들과 공유하겠습니다. 충암중, 명지고, 그리고 중앙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나눔경제뉴스
차석록
ceo@nanumy.co.kr
차석록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