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 고덕점은 9월 1일 식물성 ‘만세 탕수’를 출시하고 9월 한 달간 7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 고덕점은 1일 식물성 ‘만세 탕수’를 출시하고 9월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랜튜드 고덕점에서는 1인 1메뉴 주문 고객에게 ‘만세 탕수’를 70% 할인된 가격인 3,000원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에 이어 진행되는 고덕점 고객 맞춤 프로모션 2탄이다.

‘만세 탕수’는 ‘표고야채한식교자’와 ‘세서미두부카츠’에 새송이버섯을 더해 바삭하게 튀겨낸 뒤, 케첩 베이스의 새콤달콤한 소스를 곁들인 식물성 탕수 메뉴다.

표고야채한식교자는 고기 없이 표고버섯과 부추 등 10가지 한식 재료로 속을 채운 만두다. 세서미두부카츠는 국산 콩두부에 참깨와 아몬드를 입혀 튀겨냈다.

플랜튜드 고덕점은 강동구 최대 상업·업무 복합단지인 ‘고덕비즈밸리’ 중심부에 위치한 아이파크 더리버몰 4층(205.09㎡)에 자리 잡고 있다.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와 오픈 키친 구조(총 69석)를 통해 도심 속 지속가능한 식문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고덕점 대표 인기 메뉴로는 ▲고사리오일스톡파스타 ▲모둠버섯두부강정 ▲시그니처블랙온면 with 송이버섯&교자만두 등이다.

이동훈 대표는 “플랜튜드 고덕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8월에 이어 9월에도 지속적으로 식물성 식사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 지속가능성을 모두 담은 메뉴와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2년 서울 코엑스점, 2023년 용산점에 이어 이번 고덕점까지 플랜튜드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세 지점의 상반기 누적 방문객 수는 약 38만 2천 명, 누적 메뉴 판매량은 약 55만 8천 개를 기록하며 식물성 지향 식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