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8월 28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도약을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사진=홈앤쇼핑]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홈앤쇼핑이 협력사 성장을 돕는다.

홈앤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도약을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일사천리’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다섯 번째 교육이다.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 중소기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홈앤쇼핑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시장 진출의 길잡이가 되어 협력사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TV홈쇼핑 구조 이해 ▲품질 기준과 준비 과정 ▲방송심의 규정 ▲효율적인 물류·배송 체계 ▲고객 서비스 전략 ▲중소기업 상품 박람회 준비 ▲해외 시장 진출 방안 등 실무 중심의 주제들이 다뤄졌다.

참가 기업들은 “막연했던 홈쇼핑 진출 과정이 구체적으로 다가왔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중소기업이 가진 잠재력이 시장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더 많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