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적용하며 리브랜딩 작업을 완료했다.[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전 매장으로 리브랜딩 확대 적용”

다이닝브랜즈그룹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은 22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적용하며 리브랜딩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창고43은 지난 4월,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의 정체성을 강화한 새로운 BI를 선보이고 이를 서여의도점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매장 콘셉트부터 메뉴 구성까지 전반에 걸쳐 창고43의 브랜드 철학인 '사계절 3미(맛, 풍류, 아름다움)'를 반영해 고객들로부터의 좋은 반응을 얻음과 동시에 서여의도점은 오픈 직후 단숨에 브랜드 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힘입어 창고43은 간판, 메뉴판, 유니폼 등 매장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BI를 전면 교체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통일감 있게 구현하고, 고객 경험의 일관성을 강화했다.

리브랜딩 이후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외관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고, 한우의 품질과 서비스 모두 만족스러웠다”, “창고43만의 다이닝 경험이 확실히 업그레이드됐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 서여의도점에서 인기가 높은 점심 코스 메뉴 '미담' 역시 점진적으로 전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미담'은 죽, 곁들임, 한우구이, 식사로 구성되어 창고43이 제안하는 한우 다이닝의 깊이를 단계별로 느낄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됐다. 창고43은 코스 메뉴 확대 적용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매장 간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아라 창고43 팀장은 "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고객이 매장에서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목표로 했다"며 "서여의도점에서 확인한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창고43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매장 전반에 일관되게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