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 ‘설레임’의 7월 한 달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롯데웰푸드는 하반기 ‘2025 설레임런’ 마라톤 행사를 개최한다.[포스터=롯데웰푸드]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롯데웰푸드는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 ‘설레임’의 지난 7월 한 달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펜슬형 아이스크림의 매출 신장률도 37%를 기록했다.
10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설레임이 속한 제품군인 펜슬형 아이스크림은 일명 ‘쮸쮸바’라고 불리는 형태다. 손으로 잡고 먹는 특성 상 시원함을 피부로도 느낄 수 있어 여름철 수요가 늘어난다.
설레임은 이같은 계절적 요소와 더불어 소비자 니즈에 따른 플레이버 확대와 신선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을 구사하며 시장의 성장을 견인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설레임 밀크쉐이크 저당, 설레임 엔제리너스 저당, 설레임 말차,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 등 네 종류의 라인업을 추가했다.
특히 설레임 쿨리쉬는 출시 직후 러닝, 크로스핏 등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치며 주목받았다.
파우치형 아이스크림으로 손에 묻지 않고, 냉동고에서 꺼낸 직후에도 빠르게 녹아 즉시 쿨링감을 줄 수 있는 제품 특성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하반기에는 메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5 설레임런’ 마라톤 행사도 개최한다.
오는 31일 서울 평화의 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되는 2025 설레임런은 마라톤과 구간 이벤트를 결합한 이색 행사다.
코스를 따라 달리며 ‘약오르존(zone)’, ‘복불복존’ 등 구간마다 마련된 미션을 차례대로 극복하고 완주하는 경기다.
레이스를 전후로 몸풀기 행사 및 축하공연, 롯데웰푸드와 후원사들이 마련한 각종 부대 행사들이 전개되며, 대회 앰배서더인 코미디언 김원훈과 함께 하는 럭키드로우와 베스트 드레서 선정 등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들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7일까지 롯데웰푸드 공식몰인 ‘스위트몰’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설레임은 지난 2003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파우치(치어팩)형 아이스크림이다.
파우치형 제품은 어린이용이라는 당시의 시장 인식을 깨고,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손에 묻지 않는 편리함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출시 1년 만에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단숨에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 22년간 소비자분들께 사랑받아온 설레임은 다양한 맛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지속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