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9월 30일까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혜택 프로그램 ‘케이티 멤버십 페스타(케멤페)’를 운영한다.[사진=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다음달 30일까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혜택 프로그램 ‘케이티 멤버십 페스타(케멤페)’를 운영한다.

KT는 2일 2030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무료 쿠폰,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외식 할인 등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해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케멤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KT만의 대표적인 문화 혜택으로는 ‘2025 KT 보야지 투 자라섬’ 선착순 무료 예매가 있다. 보야지 투 자라섬은 2015년부터 KT가 매년 진행해 온 음악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9월 6일 열린다. 8월 초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무료 예매가 시작된다. 지난해에는 6만 명이 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이밖에도 KT는 9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태양의 서커스'와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 수가 없다'(주연: 이병헌, 손예진) 영화 시사회 초청을 진행한다.

8월 문화 혜택 프로그램 ‘컬처앤모어’는 '브로드웨이 42번가',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태양의 서커스 '쿠자'(부산), '이탈리아 국립 카포디몬테 미술관 컬렉션' 등 다양한 전시·공연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지난달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8월 21일 서울 광진구 그라운드시소 이스트에서 열리는 '알렉스 키토 사진전'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도 선보인다.

KT는 고객 수요가 높은 외식·쇼핑 분야에서 할인과 금액권 증정 이벤트를 주 단위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굽네치킨 9천원, 빕스 40%, 파파존스(온라인 방문포장) 60%, 샐러디 50%(8월 말까지) 등 외식 브랜드 할인 쿠폰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며, 고객은 주말을 포함해 다음 주 월요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에는 올리브영, 다이소, 네이버페이, 스타벅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권을 지급한다.

KT멤버십 전용 온라인 커머스 ‘쇼핑라운지’에서는 ‘케멤페 특가전’을 준비했다.

8월에는 종근당건강 생유산균 골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모자, 유시몰 치약 등 인기 상품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4일부터는 ‘달달혜택’을 강화해 메가MGC커피와 롯데시네마 무료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고객들이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혜택 강화에 집중했다”며, “인기 브랜드 무료, 할인과 같은 강력한 혜택은 물론이고, 공연 초청 등 KT만의 차별화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KT는 8월2일 고객이 하루 중 원하는 2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내 마음대로 2시간 데이터 프리’를 출시했다.[이미지=KT]


한편, KT는 이날 고객이 하루 중 원하는 2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내 마음대로 2시간 데이터 프리’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하루 중 원하는 2시간을 직접 설정하면, 해당 시간 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출퇴근 시간대 영상 스트리밍, 온라인 강의, 모바일 게임 등 특정 시간대에 데이터 사용이 집중되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KT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고객의 하루 전체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중 20% 이상이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튜브, 음악, OTT, 뉴스 등 이동 중 콘텐츠 소비가 몰리는 시간대이기 때문이다.

이에 KT는 고객의 실제 사용 패턴에 기반하여 하루 2시간 집중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상품으로 본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번 ‘내 마음대로 2시간 데이터 프리’는 KT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고객 중심 요금제 설계’ 기조의 연장선상에 있다.

KT는 ▲온라인 전용 ‘요고’ 요금제 출시 ▲국내 최초 데이터 이월 요금제 도입 ▲혜택 역전 방지를 위한 LTE 요금제 신규가입 제한 등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한 다양한 요금제 혁신을 이어왔다.

이 상품 또한 고객이 필요한 시간에만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합리적 소비를 가능케 해, 일상 속 데이터 사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 마음대로 2시간 데이터 프리’는 월 9,900원에 제공된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2025년 12월 31일까지 월 99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대상은 ▲KT 5G 요금제(월 3만7천원~8만원 미만) ▲요고 요금제(월 3만원~6만1천원 미만) 이용 고객이다.

KT 마케팅혁신본부장 권희근 상무는 “내 마음대로 2시간 데이터 프리는 고객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시간 중심 데이터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