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7월 22일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의 진을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사진=동원F&B]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슈퍼 참치들이 드디어 만났다”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2일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의 진을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진이 2021년 공개한 솔로곡 ‘슈퍼 참치’가 배경이 됐다.
진은 낚시를 즐기던 중 참치를 잡은 경험을 살려 노래를 만들었다. 해당 노래의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동원F&B는 참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진 진과 함께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를 알릴 계획이다.
동원F&B는 이날 오후 12시에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티저 영상에서는 노래 ‘슈퍼 참치’가 등장하며 메인 광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동원F&B는 다가오는 27일 본 광고를 공개하고, 8월에는 매주 한 편씩 SNS 쇼츠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한 모델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과 스티커로 구성된 ‘BTS 진 에디션’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 진을 통해 고단백 ‘동원참치’의 건강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적인 아티스트 진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 이후 40년 이상 참치캔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가대표 참치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라이트 스탠다드’ 한 캔(135g 기준)에는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인 25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