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6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개최한 ‘이제는 K-프리미엄의 시간’ 투자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사진=KB증권]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새정부가 들어서고 달라진 증시에 대응한다."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지난달 28일부터 7월 6일까지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개최한 ‘이제는 K-프리미엄의 시간’ 투자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KOSPI가 3,000선을 돌파하며 국내 증시의 구조적 재평가 가능성이 다시 주목받는 가운데, 상법 개정과 개인 주주 권익 강화 정책 등 자본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해 투자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국내 주식 투자 전략과 실전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100석 규모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는 약 2,800여명이 신청해 평균 2.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서울 지역은 약 6.47대 1이라는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열기를 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총 1,100명의 투자자들은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전 투자 전략, ETF 포트폴리오 구성법, 그리고 K-프리미엄 시대에 주목할 핵심 섹터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얻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KB증권 김신 글로벌사업그룹장 ▲AFW파트너스 이선엽 대표 ▲피나클경제연구소 장재철 대표 ▲KB증권 하인환 수석연구원 ▲ KB증권 PRIME CLUB 대표 CP(Contents Provider) 3인(민재기, 박건희, 유영화) 등 시장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외국인 자금 유입에 따른 수급 변화, 글로벌 금리 사이클 종료 후 신흥국 증시 전망, 상법 개정 및 지배구조 이슈 분석, ETF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한편, KB증권은 이번 콘서트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깨비증권 마블TV)을 통해 ▲상법 개정 ▲자본시장 구조 개편 ▲일반 주주 보호 정책 등을 주제로 한 ‘K-프리미엄 시대를 대비한 투자 전략’ 3부작 시리즈를 사전 공개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콘텐츠 간 시너지를 이끌어냈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이번 전국 투자 콘서트는 PRIME CLUB을 중심으로고객의 관심과 신뢰가 모인 소중한 자리였으며, 특히 프라임클럽이 형성한 투자 팬덤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