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7월 31일까지 백화점 업계 단독으로 고효율 가전에 대한 특별 사은에 나선다. 롯데, 현대, KB 국민카드로 삼성전자·LG전자의 고효율 가전 제품 3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27만원을 증정한다.[사진=롯데백화점]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11가지 가전의 에너지소비효율 최고 등급 제품을 구매한 국민에게 제품 구매가의 최대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준다. 전력 소비 절감, 고효율 제품 사용 문화 확산 등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7월 4일부터 시행됐다.
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고효율 가전인 프리미엄 에어컨은 전체 에어컨 판매량의 35%를 차지해 5년 전과 비교해 20%P가량 구성비가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달 31일까지 백화점 업계 단독으로 고효율 가전에 대한 특별 사은에 나선다. 롯데, 현대, KB 국민카드로 삼성전자 및 LG전자의 고효율 가전 제품 3백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27만원을 증정한다.
혜택 기간 중 롯데백화점에서 삼성 및 LG의 3백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롯데백화점에서 지급하는 27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과 향후 정부의 10% 구매 환급금까지 총 57만원 가량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는 고효율 가전에 대한 각 브랜드별 혜택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고효율 가전 행사 제품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LG전자는 고효율 제품을 포함해 다품목 구매 고객 대상으로 최대 5백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 ‘밀레’에서는 고효율 세탁기 구매 시 밀레 전용 세제 1년치를 증정하며, ‘쿠쿠’에서도 고효율 전기 밥솥, 공기청정기 등 구매 고객 대상으로 특별 감사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윤현철 H&E 팀장은 “이번 정부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에 유통업계를 대표해 롯데백화점이 동참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는 지속 커질 것으로 전망돼, 다양한 차별화 혜택을 선도적으로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폭염으로 인한 잎채소 수급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에게 신선한 채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7월 10일부터 전 점에서 'CA저장 시금치'를 29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상추’를 24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깻잎'을 1990원에 판매한다.[사진=롯데마트]
#.최근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달할 정도로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폭염의 주된 원인인 북태평양 고기압이 점차 강화될 경우 무더위는 8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같이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시금치와 상추 등 주요 잎채소의 시세가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일주일간 가락시장 시세에 따르면 특등급 시금치(4kg)와 상등급 상추(4kg)의 평균가격은 전년 대비 약 2배 오른 각 3만 9582원, 2만 4420원을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폭염으로 인한 잎채소 수급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에게 신선한 채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오는 10일부터 전 점에서 'CA저장 시금치(단)'를 29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상추(150g)’를 24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깻잎(30입 내외)'을 1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6월 초, 경북 산지 농가와 사전 협의를 통해 총 6400단의 시금치를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CA저장고에 보관했다.
보통 7월에 판매하는 시금치는 경기지역에서 출하되지만, 롯데마트는 CA저장 기술을 활용해 남해안 및 경남지방의 영해 시금치를 7월 중순에도 맛볼 수 있게 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영해 시금치는 일반 시금치에 비해 줄기가 두껍고 달큰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올해 스마트팜에서 재배된 상추와 깻잎을 신규 도입해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잎채소는 7월~9월 무더운 여름 날씨에 쉽게 시드는 현상이 발생하지만, 스마트팜 채소는 기후 영향을 덜 받는 시설재배 방식을 통해 균일한 품질을 자랑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농산물의 선도 유지가 어려운 시기에도 고객에게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2018년부터 ‘CA저장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CA저장은 온도, 습도, 공기 중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고 수확 당시의 맛과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저장 방식이다.
현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는 총 1000여t 농산물 저장이 가능한 CA 저장고를 보유하고 있다.
김시은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기후 변화로 인한 채소 수급 불안정에 대응하고자 CA저장 기술 활용, 스마트팜 채소 물량 확보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상 기후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채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