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6월 16일 누구나 손쉽게 깊고 풍성한 맛의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사진=대상 청정원]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최근 지속되는 고물가에 내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짧은 시간에 손쉽게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간편 조미료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타정 형태의 조미료는 여러 재료를 손질해 장시간 끓여야 맛을 낼 수 있는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국, 탕, 찌개, 조림 등 누구나 전문점 수준의 국물 요리 완성."
대상㈜ 청정원이 16일 누구나 손쉽게 깊고 풍성한 맛의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신제품 4종을 출시하고, 간편 조미료 라인업을 확대한다.
대상㈜ 청정원의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6% 급등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지난해 한 알로 전문점 수준의 육수를 완성할 수 있다는 압도적 편의성과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아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을 수상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청정원은 ▲멸치디포리 ▲야채 ▲사골 ▲황태 등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기존 4종에 이어, ▲멸치다시마 ▲멸치표고 ▲한우양지 ▲꽃게새우 등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청정원은 타정 형태 조미료 시장 2년 연속 판매 1위*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독보적인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여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멸치다시마 ▲멸치표고 ▲한우양지 ▲꽃게새우 총 4종이다. 먼저, ‘멸치다시마’와 ‘멸치표고’는 국물내기 핵심 재료인 멸치를 고온에서 바짝 건조해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했고, 각각 국산 다시마와 표고버섯을 더해 감칠맛과 구수한 풍미를 살렸다.
또 ‘한우양지’는 오랜 시간 우려낸 한우 양지를 담아 담백하면서도 진한 고기 육수 맛이 일품이고, ‘꽃게새우’는 신선한 꽃게와 새우를 깨끗이 세척해 비린맛 없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살렸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주재료와 함께 대파, 양파, 배추 등 다양한 채소를 더해 잡내 없이 시원하고 깔끔한 풍미를 자랑한다.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국, 탕, 찌개부터 조림까지 깔끔하고 깊은 국물 요리가 필요한 다양한 메뉴를 누구나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또, 1인분 기준 한 알씩 개별 포장해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전은주 대상㈜ 시즈닝팀장은 “고물가 속 집밥 수요 증가에 따라 조미료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가운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국물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