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를 비롯해 이동통신사들도 고객들의 눈길을 끌만한 조건을 내걸고 '갤럭시 S25 엣지'의 본격적인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모델들이 '갤럭시 S25 엣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나눔경제뉴스=최유나 차민수 기자]삼성전자 '갤럭시 S25 엣지'가 23일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이동통신사들도 고객들의 눈길을 끌만한 조건을 내걸고 본격적인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사전고객에서 1030의 고객 비중이 높았다.
23일 삼성전자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5 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하는 '갤럭시 S25 엣지'는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견고한 내구성을 모두 갖췄다.
'갤럭시 S25 엣지'는 '티타늄 실버', '티타늄 제트블랙', '티타늄 아이스블루'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256GB, 512GB 스토리지를 탑재한 모델이 각각 149만 6천원, 163만 9천원이다.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5 엣지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 타협없이 최상의 기술력을 응집한 결과물"이라며, "초슬림 스마트폰이 선사하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의 가치와 가능성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젊은세대 고객의 높은 선호도 보여
'갤럭시 S25 엣지'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에서 삼성닷컴의 1030세대 구매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집계되며, 젊은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가장 인기가 높은 색상은 티타늄 프레임과 후면 컬러의 일체감이 돋보이는 '티타늄 실버'다. '티타늄 아이스블루'와 '티타늄 제트블랙' 색상도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필릭스(Felix)와 함께한 '갤럭시 S25 엣지'의 론칭 필름도 온라인상에서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1,900만 회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얻고 있다.
영상은 실제 갤럭시 사용자인 필릭스의 날렵하고 매력적인 이미지와 '갤럭시 S25 엣지'의 슬림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갤럭시 S25 엣지'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에 강력한 내구성까지 겸비
'갤럭시 S25 엣지'는 5.8mm의 두께와 163g의 무게로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신규 모바일용 글라스 세라믹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Corning® Gorilla® Glass Ceramic 2)'를 적용돼 일상 속 충격과 스크래치, 균열 등에 대한 내구성이 강화됐다.
'갤럭시 S25 엣지'는 고강도 티타늄 프레임을 채용하고,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야외에서도 안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S25 엣지'는 갤럭시 S25 시리즈와 동일한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를 탑재해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S25 엣지'는 갤럭시 S24 대비 더 얇고 넓어진 구조의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탑재해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으로 발열을 제어한다.
또, 삼성전자의 화질 개선 솔루션인 'mDNIe(Mobile Digital Natural Image)'이 탑재돼 디스플레이 시인성이 개선되고 전력 효율도 향상됐다.
'갤럭시 S25 엣지'는 2억 화소의 초고해상도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프리미엄급의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접사 촬영을 위한 자동 초점(Auto Focus) 기능을 지원하고, 전면 로그 비디오 기능도 처음 탑재돼 창의적인 시점의 촬영을 지원한다.
또, '갤럭시 S25 엣지'는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해 사진의 디테일과 선명도를 향상시키고, 인물의 피부 톤을 보다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AI 지우개', '오디오 지우개', '생성형 편집', '스케치 변환' 등 갤럭시 AI 기반 편집 기능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개인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나우 브리프(Now Brief)'와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잠금 화면에서 확인하는 '나우 바(Now Bar)' 기능은 다양한 서드파티 앱과 연동해 활용도가 더욱 향상됐다.
'실시간 비주얼 AI' 기능도 유용하다. 자연어 기반의 음성과 텍스트를 작업에 더해, '화면 공유' 기능이 추가돼 주변 환경을 카메라로 비추며 AI와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이동통신사들도 고객들의 눈길을 끌만한 조건을 내걸고 '갤럭시 S25 엣지'의 본격적인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모델들이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S25 엣지'의 초슬림 디자인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New 갤럭시 AI 구독클럽' 운영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엣지 구매 고객에게 ▲구글 One AI 프리미엄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구독권 ▲모아진 국내·해외 디지털 매거진 3개월 무제한 구독권의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 가능한 공용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엣지 구매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을 운영한다.
고객이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으로 갤럭시 S25 엣지 자급제 모델을 구입하면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상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모바일 액세서리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기간은 12개월, 24개월 중 선택 가능하며 구독는 월 5900원이다. 5월 말까지 삼성닷컴 가입 후 3개월 유지 고객에게 3개월 구독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5월 23일 정식 출시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 개통을 시작했다. 갤럭시 S25 엣지 티타늄 아이스블루.[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리모아 캐리어·벤츠 캠핑 웨건 증정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25 엣지를 사전에 예약한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티타늄 아이스블루(39.9%)’로 조사됐다. 뒤를 이어 ‘티타늄 실버(31.5%)’, ‘티타늄 제트블랙(28.6%)’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S25 엣지는 5.8mm 두께, 163g 무게로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다. 초고해상도의 광각 카메라는 갤럭시 S25 울트라와 동일한 2억 화소이다.
LG유플러스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유플러스닷컴에서 진행 중인 ‘유플닷컴X갤럭시 패밀리 페스타’ 이벤트 대상에 갤럭시 S25 엣지를 추가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추첨을 통해 ▲리모아 캐리어(1명) ▲오쏘몰 멀티비타민&미네랄 기획팩(50명) ▲미키마우스 시력보호 스탠드(50명) ▲풀리오 무선 마사지기(50명) ▲메르세데스 벤츠 캠핑 웨건(50명) ▲오아 스마트 체중계(50명) ▲오덴세 텀블러(250명) ▲갤럭시 스마트 태그2(499명)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 S25 엣지를 개통한 고객은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 with 폰교체 패스’를 가입할 수 있다. 폰교체 패스는 단말 교체부터 수리 보상, 제조사 케어 서비스까지 모두 제공하는 토탈케어 서비스로 단말기 교체 및 관리 부담을 낮출 수 있다.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고객이 2년 뒤 사용하던 갤럭시 S25 엣지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와 관계없이 기기 출고가의 40%를 보상해 주는 서비스로 6월 14일까지 개통한 고객에 한해 10% 추가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5 엣지에 지난 3월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를 선탑재했다.
익시오는 온디바이스(On-device) AI를 기반으로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보이는 전화 ▲AI 전화 대신 받기 ▲AI 검색 등 기능을 제공한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 담당은 “사전 예약에 이어 정식 출시 때도 여러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혜택으로 다양한 고객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